사랑이 승리했다. 그러나 할 일이 남았다

2017-11-15     Alex Greenwich
ⓒDavid Gray / Reuters

오스트레일리아인들이 공정함과 결혼 평등에 확고히 '예스'를 보냈음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대법원은 설문 조사를 진행해도 된다고 선언했고, 우린 조사를 했다. 위험이 컸고 우리는 이기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의 희망과 꿈이 걸려 있었다.

기나긴 8주 동안 캠페인을 펼친 뒤에 설문 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는 오스트레일리아 전역에서 용기와 결의를 보았다. 사람들은 놀라운 창의성과 헌신을 이 운동에 바쳤다. 지역 사회들에서는 레인보우 피크닉을 주최했다. YES 포스터가 전국의 정원과 창문에 붙었다. 가게와 회사들은 고객들에 대한 지지를 당당히 선언하며 YES를 밝혔다.

오스트레일리아 전역의 정말 많은 사람들이 기여했음을 우린 오늘 알아야 한다. 자신의 지역 사회에서 마음과 생각을 트이게 하려 나선, 그래서 승리를 불러온 조용한 영웅들 전부를 알기란 불가능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 그리고 YES를 선택한 모든 사람들은 우리가 어떤 국가인지에 대한 엄청난 발언을 한 것이다. 미래 세대는 오스트레일리아는 LGBTQ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할 수 있는 권리를 지지한다는 걸 알 것이다.

오늘 오전 결과 발표를 들으러 사람들이 모였다. 애들레이드에서든 앨리스 스프링스에서든, 사람들과 함께 결과 발표를 볼 곳이 있었다. 시드니에는 무지개가 넘쳐났고, 프린스 알프레드 공원에 이른 시간부터 사람이 모여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브리즈번, 멜버른, 캔버라, 다윈, 호바트도 마찬가지였다.

오늘 전세계가 오스트레일리아를 지켜보고 있다. 밤 늦게까지, 이번 주 내내 축하가 계속될 것이다. 이 기쁨을 사람들과 함께 경험할 곳이 필요하다면 분명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아직 해야 할 일들이 남아 있고, 우리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의회를 계속 주시하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인들은 의견을 명확히 밝혔다. 그들은 결혼 평등에 YES라고 말했고 이제 확실히 해야 한다. 오스트레일리아는 지켜보고 있다. 기다리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 강렬히.

허핑턴포스트AU의 Love Has Won. But There Is Still Work To Be Don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