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을까?

2017-10-27     김태성

셀룰라이트를 자기 몸에서 - 언젠가는 - 발견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날씬해 보이는 여성도 예외가 아니다. 즉, 창피해야 할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10%의 남성에게만 셀룰라이트가 나타난다.

셀룰라이트는 무엇이며 어떻게 형성되는가?

제시카 스펜드러브는 "셀룰라이트는 피부가 불규칙적으로 패인 것을 의미한다. 특히 허벅지, 엉덩이 그리고 배에 많이 나타난다."라고 허프포스트에 설명했다.

"특히 인슐린 같은 호르몬 때문에 지방이 더 쌓이는데, 고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거나 임신 중엔 인슐린 수치가 치솟을 수 있다."

피오나 턱에 의하면 허벅지와 배, 엉덩이는 "임신 및 모유와 연관이 있는 몸 부위로서 호르몬의 영향에 민감하다."

운동과 다이어트로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을까?

스펜드러브에 의하면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에 대한 연구가 매우 제한적이다. 그래서 셀룰라이트 감소와 방지에 대한 이해가 낮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운동으로 살을 빼면서 함께 줄어든 셀룰라이트가 눈에 덜 띌 가능성은 있지만 완전히 없어지기는 어렵다. 턱은 "살을 뺀다고 셀룰라이트가 사라질 거라고 장담할 수 없다. 잘 알다시피 날씬한 여성도 셀룰라이트가 있다."라고 말했다.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한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게 좋다. 지방질 증가를 예방하는 그런 식단은 지방세포로 인한 셀룰라이트 형성을 둔화할 수 있다."

아무 효과 없는 셀룰라이트 '관리법'은 어떤 것인가?

이나경에 의하면 "셀룰라이트 관리를 위해... 어떠한 것이 시간 낭비, 돈 낭비인지" 정확히 아는 것도 중요하다.

이전 블로그에서 옮긴 내용 일부).

1. 디톡스 관리

2. 안티-셀룰라이트 크림

3. 에스테틱 슬리밍 관리

결론적으로, 한 번 생긴 셀룰라이트를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지만 표면적으로 눈에 덜 띄게 할 수는 있다. 더 좋은 방법은 건강한 식단과 운동으로 지나친 지방 세포 형성을 사전에 막는 것이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허프포스트AU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