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 총격범 스티븐 패덕에 대해 지금까지 알려진 것들

2017-10-03     곽상아 기자

NBC 뉴스에 그들이 패덕에게 총기들을 판매했으나, 패덕은 (총기 소유에 필요한) 모든 요건을 충족했다고 전한다. 이 총기가 이번 총기 난사에 사용됐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패덕은 고객이었고, 저희 가게에서 총기들을 구매했습니다. 그러나 주/연방법 등에 의거된 총기 소유에 필요한 모든 요건과 절차를 거쳤습니다. 총기를 소유하기에는 불안정하거나, 부적합하다는 징후가 전혀 없었습니다. 우리는 최대한 당국의 수사에 협조할 것입니다"라고 Guns & Guitars 총지배인 크리스토퍼 설리번은 말했다.

네바다 메스키트 은퇴자 마을로 이주했는데, 이 곳은 1400개의 집/ 18개 홀 골프 코스/ 수영장 등이 갖춰진 곳이다. 패덕은 2개의 비행기를 소유했으며, 조종사 자격증도 보유하고 있었다. 패덕이 이곳으로 이주하기 전 플로리다에 살던 당시의 한 이웃은 패덕이 스스로를 '전문 도박꾼'이라고 말했으며, 사람을 잘 믿는 성향이었다고 전한다.

이슬람국가(IS)는 자신들이 이번 총기 난사의 배후라고 주장했으나, 당국은 이번 범행과 IS와 연계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며 IS의 주장에 선을 긋고 있다.

FBI 수배 명단에 오른은행강도였다.

* 허프포스트US의 Here’s What We Know About Stephen Paddock, The Las Vegas Shooting Suspect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