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작은 집을 돋보이게 할 인테리어 비밀들

2017-09-29     김태성
ⓒBENCH ACCOUNTING / UNSPLASH

당신은 원룸, 오피스텔 또는 아파트를 임대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이 터무니없는 부동산 시장에선 괜찮은 집을 찾기가 정말 힘들다.

핀터레스트(인테리어 디자인 아이디어 웹사이트)를 몇 시간씩 들여다봐도 당신에게 알맞는 아이디어가 없다.

그래서 허프포스트는 이케아 오스트레일리아의 인테리어 담당 크리스틴 가우에게 물었다. 작은 예산으로 작은 공간의 미적 감각도 살리면서 그 기능을 높이는 방법이 뭔지를.

수납

"다용도 수납공간이 작은 주거 공간엔 필수다. 또 풋스툴을 여러 개 모으면 테이블을 대신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빈 벽을 잘 활용하면 된다. 벽을 활용한 수납은 실용적이고 보기에도 더 흥미롭다."

"열린 선반이나 유리 선반을 사용하면 방이 더 넓게 느껴진다. 장식품도 그렇지만, 매일 사용하는 도구나 즐겨 읽는 책을 쉽게 찾는 방법이기도 하다."

자기 취향을 살린다

"중요한 건 비슷한 물건을 모아서 전시하는 거다. 그래야 균형감이 있고 나머지 공간과 잘 어울린다."

화초

"자연광을 잘 받는 공간에 화초를 놓으면 전체 분위기가 살면서 공간도 넓어 보인다. 특히 도심에 산다면 좁은 공간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다."

"좀 더 현대적이거나 고급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작은 화병을 사용하는 것도 아이디어다."

색깔

"인테리어 디자이너만 색감이나 패턴을 고를 줄 아는 건 아니다."

"우선 색감은 세 가지 이내로 지킨다. 그래야 전체적으로 깔끔한 룩이 가능하다. 밝은색과 무광을 합하여 균형·대조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특히 라탄(등나무) 같은 나무 재질을 더하면 방이 더 따뜻하게 느껴진다."

장식

"절대로 아니다. 하지만 지나친 것보단 덜한 게 낫다는 진실을 꼭 기억하자. 그래야 정리정돈이 되어 보인다."

"여름엔 어두운 물건들을 풋스툴 같은 곳에 숨겨 놓고 겨울엔 반대로 밝은 물건을 수납해 놓는다. 그렇게 때에 맞게 장식물을 배치하는 것도 공간을 잘 활용하는 방법이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허프포스트AU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