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가 젠더 토크콘서트에서 '꿀잠' 자는 모습(영상)

2017-09-20     곽상아 기자

'여성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 '한국 정치: 마초에서 여성으로' 토크콘서트는 말 그대로 난장판이었다.

: 여러 사람이 어지러이 뒤섞여 떠들어 대거나 뒤엉켜 뒤죽박죽이 된 곳. 또는 그런 상태.(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홍준표 대표는 발제가 진행되는 도중 '꿀잠'을 잔다. 5~7분간 숙면한 그가 일어나 한 질문은"그런데 젠더 폭력이 뭐냐?"는 것. '최대 야당 대표가 젠더 이슈에 관심이 없나'는 비판이 나오자 "모르는 걸 그럼 안다고 하느냐"고 받아친다.

젠더 폭력은 현실에서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YTN

내내 졸다가 엉뚱 발언만 쏟아내던 홍 대표는 사회자의 마무리 발언이 끝나기도 전에 자리를 떠나고 만다.

그리고 전해진 후일담 하나.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이 행사가 끝난 이후...콘서트 도중 홍 대표 발언을 지적한 전문가 패널을 찾아가 '따졌다'는 것이다.

홍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의원들 버르장머리를 고쳐놓겠다'고 했는데, 이 발언이 가부장적 사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전문가 패널이 지적한 게 "무례했다"는 불만이다.

오마이TV

강 교수는 관련해 "전 대변인(강효상 의원)이 제게 찾아와서 '홍 대표에게 너무 무례했다. 내가 듣기에도 불편했다'며 불만을 얘기하시더라. 그래서 제가 '저는 훈계할 위치도 아니고 그런 뜻으로 얘기한 것도 아니다. 버르장머리라는 게 가부장적인 표현이라는 걸 얘기했을 뿐'이라고 답변했다"고 전했다.(오마이뉴스 9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