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이 '문준용 제보조작'과 '문준용 취업특혜'를 특검으로 같이 수사하자고 제안했다

2017-07-10     허완
ⓒ뉴스1

국민의당은 10일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문준용씨 특혜채용 의혹 또한 반드시 규명돼야 한다"며 이같은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어 "과잉충성으로 신뢰를 상실한 현재의 정치검찰이 아닌 특검을 통해 증거 조작사건과 특혜채용 의혹 모두의 진상을 규명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은 또 "국민의당을 죽이려는 음모를 중단"하라며 추미애 대표의 사퇴도 요구했다.

규정했다.

다음은 '국민의당 의원 일동' 명의로 발표된 결의문 전문.

취업비리 의혹과 조작사건의 동반 특검을 제안한다

국민의당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 대한 검찰의 영장 내용은, “이유미 단독으로 증거를 조작했다”는 국민의당 진상조사 결과와 하등 다를 것이 없다. 영장 어디에도 당의 조직적 개입이나 윗선의 지시에 의해 조작이 이뤄졌다는 사실은 적시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추미애 대표는 사과는커녕 연일 적반하장으로 임하고 있다.

이에 국민의당은 여야 협치의 복원과 조속한 국회 정상화를 위해, 다음 사항을 요구한다.

둘째, 증거 조작사건과 함께 그 사건의 원천인 문준용 씨 특혜채용의혹 또한 반드시 규명돼야 한다. 다만, 이미 과잉충성으로 신뢰를 상실한 현재의 정치검찰이 아닌 특검을 통해, 증거 조작사건과 특혜채용 의혹 모두의 진상을 규명할 것을 제안한다.

국민의당 의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