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스파이더맨은 이미 '아이언맨2'에 등장했었다

2017-06-27     강병진

물론 어디까지나 팬들의 상상력에 지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내용을 보면 꽤 그럴 듯 하다. '아이언맨2'가 개봉한 건 2010년이다. '스파이더맨 : 홈커밍'에 나올 피커파커는 10대 중반의 소년이다. 약 7년의 시간차를 놓고 봤을 때, 2010년이면 '아이먼맨2' 속의 소년만 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영화 속 엑스포는 피터 파커가 나고 자란 '퀸스'에서 열렸다. 마블이 나서서 이 소년이 피터 파커였다고 한다면, 그냥 피터 파커가 될 수 있다.

스파이더맨을 연기한 톰홀랜드는 이러한 팬들의 열정에 화답하기로 한 것 같다. 그는 인터뷰에서 "그 소년이 피터파커"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무려 마블의 수장인 케빈 파이기에게 들은 이야기라고 전했다.

"그래요?" 우리는 다시 물었다.

“맙소사, 정말요?”

우리도 좋다. 친근한 이웃 스파이더맨이 없는 마블이라니, 말도 안 된다.

- 다들 궁금해 하는 건데, 스파이더맨이 되어보니 어떤가?

- 토비 맥과이어는 만나봤나?

몇 주 전에 L.A.에서 ‘베이비 드라이버’ 시사 때 만났다. 내 바로 앞에 앉았다.

- 어땠나?

- ‘스파이더맨 3’에서 토비는 사악한 스파이더맨이 되어 거리에서 춤을 춘다. 당신도 춤을 좀 춘다는 걸 알고 있다. 두 사람이 춤 대결을 한다면 누가 이길까?

프로듀서 에이미 파스칼은 톰 하디의 ‘베놈’ 영화는 스파이더맨의 우주 안에 있다고 말했다. 케빈 파이기는 아니라고 했다. 당신이 베놈을 연기하는 톰 하디와 붙는다면 어떨까?

- 코믹스에서 데드풀과 스파이더맨의 관계는 묘하다. 당신과 라이언 레이놀즈가 영화에 함께 나온다면 어떨까?

- 이 영화에서 당신과 제이콥 바탈론은 멋진 비밀 악수를 한다. 출연진이나 어벤저스 중에 당신과 특별한 악수를 나누는 사람이 있는가?

“음, 없는데요.”

- 벤 삼촌이나 스파이더맨의 부모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잘 모르니까, 버키, 즉 윈터 솔져가 관련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윽!

- 그리고 윈터 솔져와 관련된 말 중 하나가 ‘홈커밍’이다. 당신 영화 제목은 ‘스파이더맨: 홈커밍’이다.

- 처음 듣는 이야기인가?

버키가 (토니 스타크의) 부모를 죽이지 않았나. 피터의 부모까지 죽였을 수는 없다!

- 그는 사람을 많이 죽이긴 했다.

- 어벤저스 이야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인피니티 워’ 장면을 이미 많이 찍었다고 들었다. 어벤저스가 모여있는 걸 보니 어떻던가?

- ‘스파이더면: 홈커밍’에서 무엇을 기대하면 될까?

 

허프포스트US의 Tom Holland Confirms Popular Fan Theory: Spider-Man Was In ‘Iron Man 2’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