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민, 한국인이 사랑하는 배우 1위..공유 2위·조진웅 3위

2017-05-20     김태성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591만 431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

1위에 오른 이성민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 6280, 미디어지수는 252만 9135, 소통지수는 75만 6001, 커뮤니티지수는 20만 2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가 363만 4260로 분석됐다.

3위에 오른 조진웅의 브랜드는 참여지수는 30만 6480, 미디어지수는 216만 6276, 소통지수는 65만 1526, 커뮤니티지수는 13만 8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가 321만 1714로 집계됐다.

이어 "이성민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오지랖, 좋다, 웃음'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보안관, 조진웅, 김성균'이 높게 나왔다"며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78.19%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