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카 트럼프는 부친이 NASA 교육 지원금을 삭감하는 동안 '히든 피겨스'를 홍보했다

2017-03-29     김태우

트럼프는 이 영화가 그린 여성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이 분야의 흑인과 여성들을 위해 길을 개척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2018년 예산안은 디보스와 딸 이방카의 여성 친화적 행보에 반대된다.

2018년 NASA 교육국의 1억 1500만 달러 예산을 전체 삭감할 예정이다. 교육국은 어린 과학자들을 위한 인턴십과 장학금들을 제공하고, 소수자 집단을 과학·기술·공학·수학 분야에 소개하는 데 방대한 노력을 했다.

행성학자인 로라 시워트 포르칙은 워싱턴포스트에 "교육국의 지원 사업은 나 자신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우주 산업에 발을 들이게 된 계기였다."며 예산 삭감에 반대한다고 말했다.

버지니아에서 성장한 릴랜드 멜빈은 대학에 진학해 미식축구를 하게 될 줄 알았다. 그러나 NASA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고 미식축구 경기 중 다치게 되면서 NASA 교육국의 지원 덕에 과학을 공부할 수 있었다.

NASA는 만약 교육국이 사라지게 된다면, 교육국의 지원사업은 과학임무위원회가 떠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위원회의 교육 예산은 교육국의 기존 예산에 비해 굉장히 적은 편이다. 이로 인해 일부 지원 사업이 취소될 전망이다.

법안에 서명했다. 그러나 그의 예산안은 NASA가 노력조차 할 수 없게 했다.

단 한 번도 언급하지 않았다.

 

허핑턴포스트US의 'Ivanka Trump Promotes ‘Hidden Figures’ As Her Dad Tries To Slash NASA Education Funding'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