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한 피부라면 피해야 할 화장품 성분 7가지

SK-ll도 안 맞고, 랑콤 제니피끄도, 에스티로더 갈색병도 안 맞고, 숨시크릿에센스도 안 맞는다면... 한마디로 좋다고 소문난 유명 에센스들이 다 안 맞는다면 혹시라도 발효(효모) 성분이 들어있는지는 않은지 체크해 보자. 발효성분은 피부의 유수분 발란스를 맞춰주는 컨디셔닝 작용이 우수한 성분이나 간질간질함이나, 오돌도돌한 트러블을 동반하는 경우가 매우 흔히 발견되고 있다.

2016-11-03     이나경
ⓒGettyimage/이매진스

"전 피부가 민감해서 화장품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는데요. 이 화장품에는 유해성분이 9개나 들어있네요!!! 이런 건 쓰면 절대 안되겠죠???"

뭐, 대략 이런 류라고나 할까?

다음은 민감성 피부가 주의해야 할 화장품 성분들이다. 노파심에 몇 마디 보태자면...

*딱히 민감성 피부가 아닐지라도 몇몇 화장품이 유독 잘 안 맞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케이스에서 공통적으로 많이 발견되는 성분이기도 하므로 나에게 맞는 화장품과 묘하게 트러블이 나는 화장품을 비교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으로 여기는 것이 좋다

1. 알코올(변성알코올)

2. 향 (향료)

3. 색소

4. 실리콘 (디메치콘,사이클로펜타실록산)

5. 프로필렌 글리콜

6. 알로에 (알로에잎즙, 알로에꽃추출물)

7. 발효성분

SK-ll도 안 맞고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 , 랑콤 제니피끄도, 에스티로더 갈색병도(비피다발효여과물) 안 맞고, 숨시크릿에센스도 안 맞는다면... 한마디로 좋다고 소문난 유명 에센스들이 다 안 맞는다면 혹시라도 발효(효모) 성분이 들어있는지는 않은지 체크해 보자. 발효성분은 피부의 유수분 발란스를 맞춰주는 컨디셔닝 작용이 우수한 성분이나 간질간질함이나, 오돌도돌한 트러블을 동반하는 경우가 매우 흔히 발견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