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웅 대상·김혜수 배우상, '시그널' 축포 터뜨렸다 [tvN10 어워즈 종합]

2016-10-10     김현유

9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tvN10 어워즈(Awards)'에서는 '시그널'의 조진웅과 예능 부문 이서진이 대상을 '미생'의 이성민과 '시그널'의 김혜수가 각각 남녀 배우상을 수상했다.

이날 'tvN10 어워즈'는 시상식이라기 보다 축제의 느낌이 강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2006년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tvN 10년의 역사를 쓴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의 주역들이 모두 총출동한 만큼 이들 중 누가 트로피를 차지할지에 대한 많은 이목이 집중됐다.

대상 외의 수상작들도 많은 박수를 받았다. 최고의 배우상은 '미생'의 이성민과 '시그널'의 김혜수가 차지했고 '또 오해영'의 두 주인공 문정혁과 서현진은 각각 로코킹과 로코퀸상을 수상했다.

또한 10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시상식인 만큼 비단 최근 작품뿐 아니라 과거 방영된 작품 역시 잊지 않았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막돼먹은 영애씨'부터 타임슬립물의 시초 '나인', 예능 부문의 '택시'와 '코미디 빅리그'도 트로피를 챙겼다.

축제의 장답게 축하 공연도 빠지지 않았다. 싸이가 무대 위 등장 '나팔바지'부터 '연예인'까지 신나는 무대를 꾸미는 그의 모습에 앉아있던 스타들 역시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환호를 보냈다. MC 신동엽 역시 "꿈꿔왔던 시상식이다"라며 흥을 감추지 못했다. 오랜만에 함께 무대에 오른 '응답하라 1997'의 주인공 서인국과 정은지의 '올 포 유'와 '응답하라' 시리즈와 함께한 이문세의 무대도 수상의 감동을 더했다.

▼대상(드라마)=조진웅

▼남자 배우=이성민

▼베스트MC=신동엽

▼로코킹=문정혁

▼스페셜연기상=성동일

▼코미디 남자=양세형

▼tvN아시아상=박보검

▼개근상(예능)='택시' 이영자

▼베스트키스='응답하라1997' 서인국 정은지

▼신스틸러 여자='응답하라1988' 라미란

▼콘텐츠 본상(예능)=삼시세끼, 꽃보다 시리즈, 신서유기, SNL코리아, 롤러코스터, 코미디빅리그, 화성인 바이러스, 문제적남자, 더 지니어스, 집밥 백선생

▼made in tvN(드라마남자)='응답하라1997' 서인국

▼made in tvN(예능 남자)='삼시세끼' 손호준

▼콘텐츠 본상(드라마)=미생, 디어마이프렌즈, 막돼먹은영애씨, 나인, 또오해영, 시그널, 오나의귀신님, 응답하라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