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때문에 나는 여드름?

잘 생기지도 않았던 여드름이 한쪽 뺨이나 귀에만 발생한다면 휴대전화 피부염을 앓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휴대전화의 금속장식인 니켈과 크롬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여드름은 물론 알레르기성 홍반이 귀나 한쪽 뺨에 나타나는 것이 주요증상입니다. 새 스마트폰보다는 사용한 지 오래된 스마트폰에서 많이 발생하며 땀이 많은 체질인 경우, 땀으로 인해 니켈과 크롬이 유출되므로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2016-10-10     비온뒤

현대인에게 스마트 폰이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눈을 뜨고 다시 잠들 때까지 스마트폰과 함께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인데요. 내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스마트폰이 내 피부와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혹시 알고 계셨나요? 잘못된 사용습관으로 스마트폰을, 세균 번식의 장으로 만든다는 사실, 생각만해도 끔찍해지는데요.

혹시 한쪽 뺨에만 여드름이 번식한다면? <휴대전화 피부염>을 의심해보세요. 잘 생기지도 않았던 여드름이 한쪽 뺨이나 귀에만 발생한다면 휴대전화 피부염을 앓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 스마트폰보다는 사용한 지 오래된 스마트폰에서 많이 발생하며 땀이 많은 체질인 경우, 땀으로 인해 니켈과 크롬이 유출되므로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들고 화장실 가지마라?

이런 현상을 방지하려면 물을 내리기 전 휴대폰은 꼭 바지주머니에 넣어주고 가능하면 정전기로 먼지를 당겨주는 극세사 수건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자주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안한 가방에 스마트폰 넣지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