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저께TV] ‘힐링' 성유리·정려원, 30대 핑클·샤크라의 고백

2015-04-28     박수진
ⓒsbs

지난 27일 오후 방송된 SBS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는 ‘셀프 힐링’ 특집 3편으로 꾸며졌다. 온천 여행을 갔던 성유리와 정려원은 마지막 날 밤 마치 수학여행에 온 듯 베개를 안고 수다를 떨었다. 무엇보다 아이돌 출신으로서, 배우로서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은 두 사람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정려원은 우선 30대 중반이라는 나이가 여배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그는 “예전에 선배님들이 나에게 ‘려원이도 이제 서른이 넘었으니 앞으로가 고민이겠다’고 말했을 때 ‘네?’라고 물었던 것이 기억이 난다. 여배우가 가장 힘든 것이 30대 중후반이라고 하더라. 그때는 잘 몰랐는데 이제는 그게 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보통 드라마 여주인공 나이가 20대 중후반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같은 역을 하기 쉽지 않다는 것.

둘은 가수 출신이기 때문에 더욱 어려웠던 점에 대해서 얘기하기도 했다. 특히 시청률이 낮게 나오면 자신들의 탓으로 돌아와 마음이 안 좋았다는 것. 정려원은 과거 한 드라마의 시청률이 2.9%가 나왔던 것에 대해 맘고생을 했다고 털어놨고, 성유리 역시 현빈과 호흡을 맞췄던 ‘눈의 여왕’의 시청률이 떨어져 눈물을 쏟았다고 공감했다.

성유리는 새로운 연인을 만날 때 마치 좋은 차를 고르고 싶은 것처럼 조건을 보게 될 때가 있는 것에 대해 말해 비슷한 또래들의 공감을 샀다. 그러면서도 연예인이기 때문에 자주 루머에 휩싸이게 되는 것에 대해 언급했고, 정려원도 결혼에 대해 “실수하고 싶지 않고, 하면 정말 잘 살고 싶다”고 말했다.

정려원은 방송 마지막 인터뷰에서 눈물을 터뜨렸다. “내가 나를 스스로 응원하지 않았던 것 같다. 나는 나를 굉장히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오히려 너무 남의 눈을 의식하고 산 게 아닌가 싶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사실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을까. 오롯이 자신들의 뜻대로 살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리고 간혹 뒤돌아보고는 ‘왜 그랬을까’ 후회하는 일도 적지 않다. 이날 성유리와 정려원의 허심탄회한 이야기는 잔잔했지만 깊이가 있었고, 두 사람의 눈물 머금은 웃음은 시청자들의 마음 깊숙이 와 닿았다. ‘셀프 힐링’이라는 테마였지만, 정말 스스로 힐링을 찾은 모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