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새로운 국가 브랜드가 발표됐다(사진)

2016-07-04     강병진

한국은 그동안 대외적으로 'Dynamic Korea'(다이나믹 코리아)란 슬로건을 국가 브랜드로 사용해왔다. 이는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제작된 것이었다.

그로부터 약 14년 후인 7월 4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새로운 국가브랜드를 'CREATIVE KOREA'로 정했다고 발표했다.

4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문체부는 새로운 브랜드에 대해 “우리나라 국민의 DNA에 내재된 '창의'의 가치를 재발견해 국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세계 속에 대한민국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자 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아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개한 관련 포스터다. 로고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