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받고 싶은 일이 있나요?

'축하해요' 참 기분 좋은 말이에요. '생일 축하해요' '결혼 축하해요' '취업 축하해요' 등 '축하해요' 라는 말은 우리 삶에 중요한 이벤트가 있을 때 종종 사용되고는 하죠. 평소에 축하한다는 말을 듣는 순간이 그리 많지 않기에 더 특별한 말인 것 같아요. 그래서 사람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주고 싶어서, 당신의 순간 순간이 소중하다, 당신은 충분히 잘하고 있고 당신이 살아가고 있는 것 자체가 축하 받을 일이다 라는 걸 알려주고 싶어 거리에 나가 무작위로 축하해줘 봤어요!

2016-06-13     연제이민

시간이 지날 수록 '축하해요' 라는 말을 듣기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생일 축하해요' '결혼 축하해요' '취업 축하해요' 등 '축하해요' 라는 말은 우리 삶에 중요한 이벤트가 있을 때 종종 사용되고는 하죠. 평소에 축하한다는 말을 듣는 순간이 그리 많지 않기에 더 특별한 말인 것 같아요.

그래서 사람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주고 싶어서, 당신의 순간 순간이 소중하다, 당신은 충분히 잘하고 있고 당신이 살아가고 있는 것 자체가 축하 받을 일이다 라는 걸 알려주고 싶어 거리에 나가 무작위로 축하해줘 봤어요!

이 영상은 '딩고 개이득 프로젝트 : 토크 콘서트' 일환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Something I want to be congratulated for is just being myself, just being me. Everybody has this idea of who they want to be and everybody puts pressure on you to be something you don't want to be.So, I want to be congratulated for just being me, following my own path!

10CM 권정열 님

10CM 윤철종 님

그레이 님

그레이: 저는 잘 모르겠어요 30대라.. 기억이 안 나요..

로꼬 님

로꼬: 네! 이사했어요!!

그레이: (로꼬가) 오늘 아침에 똥도 쌌고 ᄏᄏ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