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니 샌더스, "나야말로 힐러리 클린턴이 대통령 자격 없다고 생각한다"

2016-04-07     허완
Democratic U.S. presidential candidate Bernie Sanders speaks at a campaign rally at the University of Wyoming in Laramie, Wyoming April 5, 2016. REUTERS/Mark Kauzlarich ⓒMark Kauzlarich / Reuters

"그런 말 한 적 없다. 역시 저질"(힐러리 측)

대의원 확보 경쟁에서 크게 밀리며 벼랑 끝에 선 샌더스 의원은 6일(현지시간) 밤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 템플대학 유세에서 "클린턴 전 장관이 점점 초조해 하는 것 같다"며 포문을 열었다.

또 "이라크 전쟁에 찬성표를 던지거나 수백만 명의 좋은 일자리를 빼앗는 재앙적인 거의 모든 무역협정을 지지하고, 전 세계의 대기업과 부자들이 조세회피를 할 수 있도록 한 파나마 자유무역협정을 지지했던 힐러리가 대통령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Sanders: Clinton isn't qualified to be president - CNN

클린턴 전 장관은 이날 MSNBC방송의 '모닝조'에 출연해 대형은행 해체 등 샌더스 의원의 정책 등을 거론하며 "샌더스 의원은 자신이 공부하거나 이해하지 못한 것에 대해 1년도 넘게 되풀이하고 있다"고 비판했을 뿐 자격론을 직접 거론하지는 않았다.

"클린턴 전 장관이 샌더스 의원이 대통령 자격이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전한 최근 WP의 기사를 거론한 것으로 보인다.

당사자인 클린턴 전 장관은 7일 뉴욕에서 기자들과 만났지만, 샌더스 의원의 공세와 관련한 질문에 답하지 않고 "대선 본선 전에 민주당이 단합해야 한다"고만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