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양성애자로 사는 3가지 방법

2016-02-15     Neil Endicott
ⓒGetty Images

슬프게도 양성애자들은 행복한 삶을 사는데 여러 장벽들을 넘어야 한다.

양성애 혐오는 널리 퍼져 있다. 우리는 낙인과 부정적 태도의 형태로 이성애자와 동성애자 양쪽에게서 차별을 당한다. 양성애자에 대한 유해한 선입견과 잘못된 믿음이 흔하다.

커밍 아웃하는 비율이 훨씬 낮다는 건 놀랄 일이 아니다. 사람들과 어울리고 차별을 피하려고 이성애자 혹은 동성애자 중 하나의 정체성을 정하는 양성애자들이 많다.

그러니 만약 당신이 힘겨워하고 있는 양성애자라면 그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라. 우리의 통제를 넘어서는 다양한 요인들이 우리의 삶을 아주 힘들게 만든다.

나는 우리 내면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일궈내는 방법이 3가지 있다고 믿는다.

1) 양성애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바꾸어라

우리는 양성애에 대해 배움으로써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양성애란 정확히 무엇인가, 선입견이 왜 잘못되었는가를 배우는 것이다. 사실을 알면 잘못된 믿음에 맞서는 능력이 강해지고 당신 자신의 섹슈얼리티에 자신감을 갖게 된다.

연구 결과를 보라. 우리는 LGBT 커뮤니티에서 가장 큰 집단이다. 최근 연구에서는 전체 인간 중 최고 절반까지 양성애자일 수 있다고 한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2) 다른 양성애자들의 경험을 들으라

우리만이 양성애자가 아니라는 것을 진정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른 양성애자들의 경험을 듣고 탐구할 필요가 있다.

양성애자 블로그의 글을 읽고, 양성애자 블로거(vlogger)의 영상을 보고, 양성애자 게시판의 글을 읽고 글을 써라. 양성애 경험의 폭이 얼마나 넓은지 배우라. 당신도 공감할 수 있는 경험을 한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될 것이다.

3) 양성애자라는 사실을 기분좋게 생각할 수 있는 실용적 기술을 익혀라

예를 들어 커밍 아웃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양성애자에게 커밍 아웃은 굉장히 긍정적인 과정일 수 있지만, 상대가 양성애를 이해하거나 양성애의 존재 자체도 모른다는 걸 알면서도 양성애자라고 커밍 아웃하기란 어렵다.

우호적이지 않은 사회에서 양성애자로 산다는 것에는 심리적 어려움도 따른다.

성적 욕구(보통 동성에 대한 욕구)를 억누르려고 노력하며, 이것은 다양한 성적, 감정적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심리적 문제들은 사고와 행동의 새로운 방식을 익혀서 극복할 수 있다.

허핑턴포스트US의 How to be Bisexual and Happy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