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응팔', 박보검♥혜리·고경표♥류혜영..쌍문동 사랑이 꽃폈다[종합]

2016-01-16     남현지

16일 오후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에서는 쌍문동 가족들의 마지막 모습이 전파를 탔다.

하지만 선우와 보라에게 근심이 찾아왔다. 비밀연애를 이어가던 두 사람은 골목길에서 엄마들에게 사이를 들켜버렸다. 문제는 두 사람이 동성동본이라는 점. 이에 양가 가족들은 근심을 떨치지 못했다.

이런 상황에 선우와 보라는 양가 부모를 설득하기 위해 노력했다. 선우는 어머니 선영에게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 나 보라랑 6년 만났다. 스쳐지나가는 감정 아니다"라고 진심을 전했다. 보라 역시 성동일, 이일화에게 "내년에 동성동본 한시적으로 허용한다고 한다. 법안 준비 중이다. 그 후에 동성동본 결혼 효력 중지에 대한 이야기 있다"라며 부모를 설득했다.

그렇게 두 사람은 비밀리에 알콩달콩한 연애를 이어나갔다. 그리고 시간은 흘러 선우와 보라는 결혼 허락을 받아내며 결혼 준비를 시작했고 결국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

한편 '응팔'은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 다섯 가족의 왁자지껄 코믹 가족극으로 이날 방송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응팔' 후속으로 '시그널'이 오는 22일 첫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