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초보를 위한 최고의 운동 조언들

6. 웨이트를 시작할 때 무게를 너무 무겁게 잡지 마라. 전에 해본 적이 없다면 가볍게 시작해서 당신과 당신의 근육이 웨이트를 드는 것에 익숙해지도록 하라. 그러면 부상 당할 확률이 낮아지고, 웨이트를 편안하게 느끼게 된다.

2016-01-05     Poorna Bell
ⓒgettyimagesbank

운동을 맞게 하고 있는 걸까 하는 의문도 들기 때문이다.

개인 트레이너들에게 초보자들을 위한 조언을 구했다. 시작을 제대로 해야 1월이 지나도 운동을 계속하고, 비싼 멤버십 가입한 것을 후회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시작이 중요하다.

써드 스페이스에서 개인 트레이너로 일하는 캐시 브라운의 말이다.

2. 처음에는 프리 웨이트보다는 웨이트 기계를 활용하라. 체육관이 편안해지고 웨이트를 잘 이해하게 되고 나서 프리 웨이트를 하라. 기계를 사용하면 큰 잘못을 저지를 일이 없다.

4. 모든 체육관에는 개인 트레이너나 회원들을 돕기 위해 늘 체육관을 관리하는 사람이 있다. 당신을 돕는 게 그들의 일이니, 장비 등에 대해 묻고 싶은 게 있으면 주저말고 활용하라.

6. 웨이트를 시작할 때 무게를 너무 무겁게 잡지 마라. 전에 해본 적이 없다면 가볍게 시작해서 당신과 당신의 근육이 웨이트를 드는 것에 익숙해지도록 하라. 그러면 부상 당할 확률이 낮아지고, 웨이트를 편안하게 느끼게 된다.

9. 체육관에서 제공하는 수업이 있다면 참가하라. 무료이고, 체육관을 편안하게 느끼게 해줄 것이다.

10. 확신이 들지 않는 게 있다면 결코 두려워하지 말고 질문하라. 어리석은 질문이란 없다.

'스매시 더 팻'의 창립자이자 개인 트레이너인 허프포스트 UK 블로거 샘 펠덤은 이렇게 말한다.

좋은 전신 워크 아웃은 체스트 프레스 10번 반복 5세트, 레그 프레스 10번, 시티드 로우 10번, 바디웨이트 런지 10회, 행잉 뉴 레이즈 10회로 구성된다. 이걸 다 하고 나면 자전거를 타거나 타바타 인터벌 트레이닝 프로토콜을 사용해 로잉 머신을 하라. 20초씩 8번 당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속도로 한 다음 10초 휴식하기를 8회 반복하면 된다.

운동복 브랜드를 만든 개인 트레이너 샬리 코엔은 이렇게 말한다.

13. 개인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하는 게 아니라면 가서 내키는 대로 하지 말고 계획을 세워 적어가라.

니콜라스 폴로는 이렇게 말한다.

15. 심장 강화 운동만 하지 마라. 30세가 넘으면 우리는 10년에 5% 정도의 체중을 잃는다(근육 뿐 아니라 장기도 줄어든다). 그러니 저항력 훈련을 통해 근육을 키우는 것은 필수다!

@media only screen and (min-width : 500px) {.ethanmobile { display: none; }}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K Best Gym Exercise Tips For Beginner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