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탈리아 인터코스와 손잡고 화장품 제조사업 진출한다

2015-12-23     허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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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탈리아 화장품 제조사 인터코스와 합작법인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를 설립, 화장품 제조업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합작 법인의 지분율은 50대 50이며 대표이사는 김왕배 인터코스코리아 법인장이 맡는다.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는 2020년까지 연매출 1천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홍성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는 "한국과 아시아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화장품을 제공하고자 세계적 기술력을 보유한 인터코스와 손을 잡았다"며 "혁신 제품과 마케팅으로 아시아 뷰티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말했다.

2012년 색조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를 인수하며 화장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하반기 스웨덴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와 화장품 편집숍 '라 페르바'를, 올해 1월 이탈리아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 사업권을 인수하며 화장품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이번 결정에 최근 백화점 부문 총괄사장으로 승진한 정유경 사장의 의지가 담겨 있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다만, 비디비치를 비롯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화장품 사업 자체가 아직 이렇다 할 실적을 내지 못하고 있어 업계에서는 정유경 사장이 백화점 채널 등을 통해 강력하게 화장품 사업에 드라이브를 걸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