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역에서 우연히 만난 청년에게 넥타이 매는 법을 가르쳐준 할아버지(사진)

2015-11-17     강병진
ⓒfacebook/ReddLegend

'매셔블'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란타에 사는 레드 데스몬드 토마스는 지난 11월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한 장의 사진을 공유했다. 지하철역으로 보이는 장소에서 한 할아버지가 청년에게 넥타이를 매주고 있는 모습의 사진이었다. 토마스의 설명과 함께 이 사진은 약 72만 개의 좋아요를 기록했고, 18만 번이 넘게 공유되었다.

“이쪽에 와서 이 청년에게 넥타이 매는 법 좀 가르쳐줘요.”

: [HUMANS & HUMANITY]The young guy sitting down was struggling with his tie. The woman in the red coat noticed, and...

Posted by Redd Desmond Thomas on Saturday, November 14, 2015

사진을 본 한 페이스북 유저는 사진 속 여성의 위치에 대해 한 마디를 보탰다. “남들이 보면 이 청년이 창피해할까 봐 지금 옆에 서서 막아주고 있는 것”이라고 말이다. 어쩌면 이 청년에게는 이날이 정장을 입고 출근을 하는 첫번째 날이었을지도 모른다. 할아버지는 단지 넥타이 매는 방법만 가르쳐준 게 아니라. 그를 향한 응원까지 함께 해주지 않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