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왜 자기가 사랑하는 남자를 떠나는가: 모든 남자가 알아야 할 사실

2015-11-11     Justice Schanfarber
ⓒgwilmore/Flickr

여자들은 끔찍한 기분을 느낀다. 엄청나게 마음 아파한다. 하지만 여자들은 그렇게 한다. 용기와 위기 대처 능력을 그러모아 사랑하는 남자와 헤어진다. 여자들은 함께 아이, 집, 삶을 공유하는 남자들을 떠난다.

내 사무실에 온 여자들은 이렇게 말한다. "누가 와서 나를 사랑에 빠지게 만들면, 난 당장 남편에게서 벗어날 거예요." 가끔은 이런 깨달음이 그들을 두렵게 하기도 한다. 울 때도 있다.

그녀는 당신이 그녀를 느끼기를 원한다. 생각없이 더듬는 것이나 후딱 끝나는 섹스를 원하는 게 아니다. 그녀는 당신의 열정을 느끼고 싶어한다. 당신은 스스로의 열정이 느껴지는가? 그녀에게 보여줄 수 있는가? 아내 혹은 섹스를 향한 열정만이 아니다. 삶에 대한 열정이다. 당신은 그걸 가지고 있는가? 당신이 가진 것 중 가장 매력적인 게 그것이다. 만약 그걸 잃어버렸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어디로 갔는지 알아내고, 되찾아라. 애초에 발견해 본 적이 없었다면, 당신은 여분의 인생을 살고 있는 것이다.

그녀에게 온 신경을 집중하며 만져라. 그녀의 손을 잡기 전에 당신 손 안에서 어떤 느낌이 나는지 확인하라. 그녀에게 닿는 순간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느껴보라. 당신 몸 속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느낌이 어떤가? 아주 미묘한 감각과 감정까지 살펴라(이런 것을 마음 챙김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녀에게 매 순간마다 당신이 알아차린 모든 것을 말하라.

참고: 이 글의 성별은 뒤바뀔 수도 있다. 양쪽 모두 가능하다.

www.justiceschanfarber.com에 최초 게재되었으며, 허핑턴포스트 독일판에도 발행되었습니다.

@media only screen and (min-width : 500px) {.ethanmobile { display: none; }}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Why Women Leave Men They Love: What Every Man Needs to Know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