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에 비타민 B3가 필요한 6가지 이유

인지도(?) 는 떨어지지만 소리 없이 강한 성분이 존재한다. 바로 비타민B3. 니아신아마이드로 알려진 성분이다. 에센스에도, 크림에도, 마스크팩에도... 제형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자극이 거의 없어 민감한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스킨케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015-11-02     이나경
ⓒgettyimagesbank

아마존닷컴에는 코리언 스킨케어 시크릿이라며 동안 피부를 위해 10단계 스킨케어 단계를 제시하는 책까지 나와 있다.

하지만 이들보다는 인지도(?) 는 떨어지지만 소리 없이 강한 성분이 존재한다. 바로 비타민B3. 니아신아마이드로 알려진 성분이다. 에센스에도, 크림에도, 마스크팩에도... 제형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자극이 거의 없어 민감한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며 다음의 스킨케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건성피부에는 보습작용

2. 민감성 피부의 피부보호효과

니아신아마이드는 표피 방어막을 구성하는 피부단백질(케라틴), 세포간지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튼튼한 피부를 만들어줌으로써 유해한 환경적 요소로부터 피부가 자극받는 것을 막아준다.

3. 지성, 여드름 피부의 개선.

4. 노화방지 효과.

5. 노화피부의 주름개선, 탄력 강화

한 연구에 따르면 꾸준한 니아신아마이드의 사용으로 콜라겐은 54%, 엘라스틴은 20% 증가가 일어났다고 한다

6. 화이트닝 효과

니아신아마이드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작용하는데 생성된 멜라닌이 피부표피위로 이동하는 경로를 방해한다. 물론 이 두 가지 작용의 미백성분을 모두 사용하게 된다면 더욱 효과적인 미백효과를 거둘 수 있다.

그리고 거의 전 제품에 니아신아마이드를 사용하는 브랜드도 있다. 바로 P&G 계열인 OLAY와 SK-ll . 올레이는 한국에서 야심차게 런칭을 했으나 쥐도 새도 모르게 철수한 비운의 브랜드지만 미국 드럭스토어에서는 안티에이징 부문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는 브랜드. 지금도 화장품 직구족에게는 스테디셀러 브랜드이다. 같은 계열의 SK-ll 도 제품의 거의 전 성분에 니아신아마이드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얼굴마담은 피테라가 담당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미백 & 안티에이징 작용은 니아신아마이드(B3)와 판테놀(B5)이 담당하고 있다는 것은 안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