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삶을 바꿔줄 10가지 생산성 팁

2015-10-22     Elizabeth Pullman
ⓒshutterstock

1. 거절하라

누군가 뭔가를 해 달라고 부탁하면, 이미 있는 다른 일들을 생각해 보고 과연 그 일을 할 시간이 있는지 잘 생각해 보라. 안 될 것 같으면 걱정 말고 거절하라.

2. 사람들을 무시하라

너무 오랫동안 알림을 꺼놓으면 불안해진다면, 전화나 이메일을 확인하는 시간을 정해두라. 그렇게 하면 당신은 생산적인 순간에 방해를 받지 않고 당신이 원할 때 일하는 속도를 바꿀 수 있다.

3. 개구리를 먹어라

개구리부터 먹어치우는 것이 좋은 이유는 여러 가지다. 첫째, 이른 아침의 에너지를 활용하는 일이고, 두 번째로는 싫은 일을 치워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하루 일과 중 마지막에 하려고 미뤄둔다면, 당신은 몇 시간 동안이나 그 일이 다가올 것을 아는 채로 두려워해야 한다. 개구리를 해치우기 전까지 당신의 에너지를 갉아먹을 수 있고, 생산성을 저해한다. 개구리를 일찍 해치우면 하루 종일 그 생각은 하지 않아도 된다.

4. 목표를 세워라

구체적으로 정하지 않으면 계좌에 5달러를 입금한 것만으로도 목표를 달성한 게 된다. 그러나 당신은 그보다는 더 큰 것을 원했을 것이다. 그러니 당신이 정말 바라는 것을 반영해서, '내년까지는 6개월 치 수입을 모아놓고 싶다'와 같은 목표를 세워라.

5. 물을 마셔라.

6. 간단한 일을 지금 하라

이 방법은 당신의 할 일 목록이 한결 쉬워 보이게 해준다. 길고 긴 목록을 보면 겁이 나게 마련이지만, 빨리 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가 생각해 보고 이 방법을 따르면 할 일 목록이 순식간에 짧아진다.

7. 이메일 확인은 다섯 번째로

8. 생각없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라

9. 자식을 죽여라

어떤 아이디어를 떠올렸을 때 흥분해서 사상 최고의 아이디어 같이 느껴졌다면 버리기 힘들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아이디어가 다 훌륭한 것은 아니고, 형편없는 아이디어들도 있다. 이건 아니다 싶은 것을 깨닫고 버리면 시간과 에너지를 크게 절약할 수 있다.

10. 시간을 부족하게 잡아라

데드라인이 눈 앞에 있으면 해야 할 일들을 더 빨리 하게 된다. 어떤 일을 마지막 순간까지 미뤘다가 할 때의 의욕과 야망을 아무 위험 부담 없이 모두 가질 수 있다.

허핑턴포스트US의 10 Productivity Hacks That Will Change Your Lif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