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여객기, 부조종사가 의도적으로 추락시켰다"

2015-03-26     곽상아 기자
A Germanwings plane takes off at the airport in Duesseldorf, Wednesday March 25, 2015. the day after a Germanwings aircraft crashed in France on the way from Barcelona, Spain, to Duesseldorf, Germany, killing 150 people. (AP Photo Frank Augstein) ⓒASSOCIATED PRESS

프랑스 남부 알프스에 떨어져 150명의 사망자를 낸 저먼윙스 여객기는 부조종사가 의도적으로 추락시킨 것으로 보인다고 프랑스 검찰이 26일(현지시간) 밝혔다.

로뱅 검사는 "부조종사가 의도적으로 조종석 문을 열지 않았으며 여객기가 하강하도록 버튼을 눌렀다"고 밝혔다.

로뱅 검사는 "마지막 순간까지 부조종사의 호흡은 정상이었으며 조종석에서는 침묵이 흘렀다"고 덧붙였다.

부조종사는 독일 국적으로 테러리스트로 분류되지 않았다.

로뱅 검사는 부조종사의 자살 행위였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자살을 하는 이들은 일반적으로 혼자서 한다"면서 "이 행위는 자살이 아니다"라고 대답했다.

로뱅 검사는 "추락할 때 프랑스 관제탑이 '메이데이'라는 조난신호를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로뱅 검사는 "마지막까지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았다"면서 "충돌하는지 모르고 있다가 모두 즉사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