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감동시킨 서울대 학생의 관악 마을버스 기사와의 대화

2015-10-14     박수진
ⓒShutterstock / Maryna Pleshkun

페이스북 서울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지에 12일, 한 재학생의 훈훈한 경험담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네."

"아니요. 통학합니다."

"어이구, 통학하는데 이 시간에 왜 여기서 술을 마시고 있어. 힘들어요?"

(중략)

"네...힘드네요. 하하.."

"그냥요. 이것저것...공부든 사람이든 다 힘들죠. 학년 먹을 수록 힘든 그런거.. "

"학생 관악 02 타본적 있어요?"

"내가 그거 버스기사 하고 있어요."

(중략)

어느 날 여느 때처럼 잔뜩 취한 채로 신림동 일대를 비틀비틀 지나가다가, 딸하고 너무 닮은 학생이 서울대 과잠을 입고 친구들이랑 재잘거리면서 지나가더래요. 문득 술이 확 깨면서 '딸내미가 지금 살아 있다면 이제 대학교 입학했겠구나, 아마도 서울대에 들어갔겠지.'하는 생각이 드셨고 그 길로 다시 버스 운전대를 잡게 되셨대요. 딸이 지금쯤 제 나이쯤 되는 남자친구를 데리고 와서는 집에 자랑했을지도 모른다고, 맥주를 한 모금 꿀꺽 삼키시고는 허허 웃으셨어요.

"따님 닮으신 분은 찾으셨어요?"

"아."

(후략)

글쓴이는 페이지 계정으로 쓴 익명 댓글에서 "소설이나 가짜 같기도 하시겠지만 작년에 제가 겪었던 실화"라며 일기장에 적어뒀다가 공유했다고 설명했다.

전문을 볼 수 있다.

"학생 서울대학교 다녀요?"녹두거리 편의점 파라솔에 걸터앉아서 맥주를 마시는데 웬 낯선 아저씨가 와서 물었어요. 아마 제 과잠을 보고 아셨나 봐요."네.""신림동에서 자취하나 봐요?""아니요. 통학합니다."...

Posted by SNU Bamboo Grove on Sunday, October 11,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