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드 니로'를 보러 갔다

벤 휘태커는 뛰어난 실력이 있고, 일에 무섭게 집중하지만, 자신의 경험과 경력을 과신하지 않고 어떤 일이건 단정하지 않는다. 산전수전 다 겪었을 벤 휘태커는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수준에서 겸손하게 조언한다. 벤 휘태커는 간섭하지 않고, 가르치려 들지 않고, 배우기를 두려워 하지 않는다. 벤 휘태커는 유머감각이 있고, 따스함이 넘친다. 그런 벤 휘태커를 누구나 좋아하고 사랑한다. 드 니로를 통해 벤 휘태커는 살과 피를 얻었다.

2015-10-12     이태경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여행과 중국어 배우기 등을 통해 시간을 보내던 벤 휘태커는 인터넷 쇼핑몰의 시니어 인턴 모집 공고를 보고 인턴에 지원해 채용된 후 사장인 줄스 오스틴(앤 헤서웨이)을 모시고 직장생활을 한다. 벤 휘태커는 너무나 성실하고, 누구에게나 예의바르며, 친절하다. 벤 휘태커는 뛰어난 실력이 있고, 일에 무섭게 집중하지만, 자신의 경험과 경력을 과신하지 않고 어떤 일이건 단정하지 않는다. 산전수전 다 겪었을 벤 휘태커는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수준에서 겸손하게 조언한다. 벤 휘태커는 간섭하지 않고, 참견하지 않으며, 가르치려 들지 않고, 배우기를 두려워 하지 않는다. 벤 휘태커는 유머감각이 있고, 따스함이 넘친다. 그런 벤 휘태커를 누구나 좋아하고 사랑한다. 드 니로를 통해 벤 휘태커는 살과 피를 얻었다.

내가 직접 드 니로의 가장 빛나는 순간들을 꼽았다.

대부2 (1974)

택시 드라이버(1976)

디어 헌터(1978)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1984)

스탠리와 아이리스(1990)

스탠리와 아이리스는 앞에 언급한 4편의 영화들에 비하면 중량감이 떨어지는 영화다. 하지만 글을 읽지 못하는 요리사 스탠리역을 맡은 드 니로의 연기는 말이 필요 없다. 핍진하기 그지 없는 삶을 사는 여자 아이리스와의 데이트날 표지판을 읽을 수 없어 데이트 장소에 밤 늦게 나타난 스탠리의 표정을, 아스피린을 달라는 아이리스의 말을 듣고도 아스피린 철자를 읽을 수 없어 다른 약이 든 약통을 화난 듯, 겁난 듯 연거푸 내밀던 스탠리의 표정을 드 니로 외에 그 누가 지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