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 단톡방 초대해 폭언, 성희롱, 패드립" 스트레이 키즈 현진 '학폭' 의혹이 제기됐다

소속사 JYP 측은 "확인 중"이라는 입장이다.

2021-02-22     김임수
스트레이키즈 현진이 학폭 의혹에 휩싸였다. ⓒ뉴스1/네이트판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그룹 스트레이 키즈 멤버 현진(황현진)이 학교 폭력(학폭) 의혹에 휩싸였다.

‘스트레이키즈 황현진 학교폭력 폭로’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현진과 중학교 동창이라고 밝힌 A씨는 이유도 모른 채 그로부터 학폭을 당했다며 ”황현진이 아이돌로 데뷔함과 동시에 TV에서 볼 때마다 그 기억들이 살아나 저를 괴롭힌다”라고 전했다.

. 주변 친구들에게는 일을 한다는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며 ”제가 이러한 일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된 황현진은 ‘어느 회사냐′, ′무슨 촬영이냐’ 등 캐묻기 시작했고, 저에게 ‘너보다 내가 먼저 데뷔 할거다’라며 이야기도 했다이러한 일이 있은 후 원인 모를 언어폭력을 당해야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A씨는 ‘맨 뒷자리였던 자신이 뒷문을 닫으라고 시키는 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 ‘네가 급식을 많이 받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등의 이유로 황현진으로부터 비난과 조롱을 들어야 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학급 단톡방에 초대를 받은 뒤 황현진을 비롯한 다수의 남학생으로부터 ‘엄마가 없어서 저모양이다’ 등의 폭언과 성희롱, 패드립을 들었다고도 밝혔다. 

이같은 폭로와 함께 A씨는 ”다른 피해자들과 비교했을 때 정도가 심한 편이 아닌 것 같아 잊었다고 생각했었지만, tv에 나올 때마다 그때의 이유 없는 비난과 조롱이 다시금 들리는 것 같다”면서 ”어떠한 이유로도 폭력은 정당화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는 말과 함께 직접적인 사과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현진의 소속사 JYP 측은 한 매체에 ”확인 중이다”라고 전했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