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G 폰으로 신종 코로나 검사 결과 받은 조수미가 네티즌과 훈훈한 대화를 나눴다

애니콜이 아직도 되다니.

2020-10-16     라효진
성악가 조수미 ⓒ뉴스1

성악가 조수미가 코로나19 음성 판정 결과를 받았다고 알렸다. 그러나 화제가 된 것은 그가 사용 중인 2G 전용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있었다는 사실이었다.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나왔다”라며 보건소로부터 받은 문자 메시지를 공개해 축하를 받았다.

네티즌들이 주목한 건 조수미가 최소 십수년 전 출시된 삼성의 2G 휴대전화 브랜드 애니콜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조수미의 휴대전화를 본 사람들은 ”아직까지 작동이 되다니”, ”역시 휴대전화도 살아있는 역사”, ”국보급 소프라노에 어울리는 문화재 전화기”라는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이에 조수미는 ”스마트폰도 있지만 애니콜은 아직도 잘 터지고 그 무엇보다 정이 많이 들어서 그리 쉽게 버려지지 않는다”고 직접 설명하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성악가 조수미가 공개한 코로나19 검사결과 문자 ⓒ조수미 인스타그램

한 네티즌이 트위터에 ”조수미 님이 애니콜을 쓰시는데 내가 아이폰12를 살 자격이 있을까?”라며 자조한 글에도 조수미가 등장했다. 그는 ”당연하다. 가지고 싶은 물건을 당당히 사서 자신에게 선물하는 것, 내가 완전 좋아하는 attitude(태도)”라는 답장을 썼다.

또 ”나는 옛 추억과 정에 약한 이 감성 때문에 신상품을 잘 못산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조수미는 14일 입국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27일까지 자가격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