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돈도 많은데 왜!" '자산 27억' 환경미화원이 "해고하라"는 민원에 시달린 이유는 어처구니 없다(진격의 언니들)

부유한 환경미화원은 안 된다고?

환경미화원, '진격의 언니들' 캡처. ⓒ뉴스1, 채널S
환경미화원, '진격의 언니들' 캡처. ⓒ뉴스1, 채널S

특정 직업군이 고소득 군으로 분류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고소득 군에 속하지 않는 직업을 선택했다고 해서 돈을 조금만 벌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부유한 환경미화원'. 얼마든지 될 수 있다.

오는 28일 채널S '진격의 언니들'에 출연할 사연자는 자수성가한 환경미화원이다. 선공개된 분량에서 사연자는 "자산이 27억원 정도 된다. 열심히 살면 저처럼 고졸인 사람도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고 싶었다"며 자신의 재정상황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자료사진] 빗자루질하는 환경미화원. ⓒ뉴스1
[자료사진] 빗자루질하는 환경미화원. ⓒ뉴스1

금수저가 아니어도 성공할 수 있고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고, 자수성가의 산증인으로 세상에 나서고 싶었던 사연자. 그러나 그가 마주한 반응은 예상과 달랐다. 그는 "의도와 다르게 고급 외제차 타는 환경미화원으로 화제를 모았다"라며 "환경미화원 일을 하는 데 자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문을 뗐다.

사연자가 자산을 밝힌 뒤 구청에는 그를 해고하라는 민원이 줄을 지었다. "자산이 많으면 환경미화원을 하면 안 되는데, 왜 남의 밥그릇을 뺏고 있냐" "어려운 사람에게 직업을 양보해라"는 이유에서였다.

사연자는 "미화원은 못 살아야 하고 항상 가난해야 하나? 그런 편견들이 더 힘들게 한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진격의 언니들' 캡처. ⓒ채널S
'진격의 언니들' 캡처. ⓒ채널S

또 일부 사람들이 환경미화원을 대하는 태도도 사연자를 힘들게 했다. 사연자는 '어차피 너희가 치울 거잖아'라는 식으로 환경미화원 앞에서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 차로 치고도 아무 일 없었다는 듯 그냥 가버리는 사람 등 환경미화원으로서 겪는 고충을 전했다.

사연자는 27억원을 벌기까지 "안 해본 일이 없다." 맹장이 터져도 막노동 일을 하고 다리 인대가 끊어져도 환경미화원 일을 쉬지 않는 노력파다. 그런 사연자의 더 깊은 사연은 28일 화요일 오후 8시 20분 채널S에서 볼 수 있다.

유해강 기자 haekang.yo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프 다른 기사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 #환경미화원 #자수성가 #진격의 언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