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산서 데모하고 싶은 마음이 불뚝불뚝 든다”며 문재인 전 대통령 저격한 안철수가 반대로 치켜세운 인물은 뭐라 할 말이 없다

박정희 전 대통령을 극찬하며 당심 구애에 나선 안 의원.

29일 제주벤처마루에서 국민의힘 제주도당 당원 연수 특강을 하고 있는 안철수 의원. ⓒ뉴스1
29일 제주벤처마루에서 국민의힘 제주도당 당원 연수 특강을 하고 있는 안철수 의원. ⓒ뉴스1

국민의힘 당권 도전을 공식화한 안철수 의원이 29일 문재인 전 대통령이 있는 “양산가서 데모하고 싶은 마음이 불뚝불뚝 든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제주시 제주벤처마루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주도당 당원 교육에서 “지금까지 대한민국 모든 정부에서 연금개혁을 해왔지만 5년 내내 연금개혁 안 한 유일한 정부가 문재인 정부다. 욕 듣는 게 싫어 (그랬을 것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정책이 너무 급변하면 부작용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윤 정부에서 어느 정도 연금개혁을 한 뒤 다시 정권을 재창출해 다음 정권에서도 개혁을 이어 나가야 한다”며 “제가 그렇게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고 박정희 전 대통령은 치켜세웠다. 안 의원은 “국민통합을 하지 않고 위기를 극복한 나라는 세상에 없다”며 “그 국민통합 1호가 박정희 대통령의 ‘잘살아 보세’였다. 이 구호 하나로 국민이 전부 다 통합해 우리나라가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는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국민통합을 방해하는 세력이 있기는 하지만 어느 정도 정리되고 나면 아마 국민적인 대의와 염원을 더 이상 거부하기는 힘들 것”이라며 “우리가 총선에서 승리하고 1당이 되면 여러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야당과는 확실히 각을 세우고, 박 전 대통령은 극찬하면서 당심 구애에 나선 것이다.

그러면서 자신이 당 대표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안 의원은 “지금까지 우리 당이 여러 번 힘들었던 게 공천 파동 때문이었다”며 “저는 그렇게 꼭 챙겨야 할 사람이 없다. 그래서 객관적으로 정말로 좋은 사람을 (공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안 의원은 “총선의 승패는 스윙보터인 중도층이 결정하게 되는데 저만큼 (그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고 어떤 정책이 먹히는지를 제대로 아는 사람은 대한민국에 없다고 자신한다”며 “당 대표로서 선거를 여러 번 지휘해봤고 총선에서 실패한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덧붙였다.

 

서영지 기자 yj@hani.co.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안철수 #국민의힘 #문재인 전 대통령 #박정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