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말 착한 사람이다" 10년 동안 이국주와 함께 일한 매니저가 그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전참시)

서로가 서로에게 정말 필요한 존재인 것 같다.

이국주와 그의 매니저 출처 : MBC
이국주와 그의 매니저 출처 : MBC

이국주가 10년간 함께 일한 매니저에게 끈끈한 의리를 보여줬다.

3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코미디언 이국주와 매니저 이상수는 2013년부터 함께 일해왔다고.

이국주와 그의 매니저 출처 : MBC
이국주와 그의 매니저 출처 : MBC

성대 건강 등의 문제로 3년간 예능 프로그램을 쉰 이국주를 두고 매니저는 "보이는 모습이 강해 보이지만 마음이 여리고 정말 좋은 동생인데 안 좋은 모습만 비쳐서 속상했다"고 털어놨다. 이에 이국주는 "혼자 예능에 던져졌다. 스케줄 갔다 와서 (동료들과) 수다 떨고 했으면 좋았을 텐데 그때는 나래, 도연이, 세형이, 세찬이 같은 동료가 없었다"며 "너무 힘들어서 쉴 때는 항상 해외를 나갔다. 마음이 너무 편하더라"고 고백했다. 

당시 너무 힘든 마음에 캐나다 이주까지 고민했던 이국주는 "매니저가 '너 가면 우리 가족도 갈 거야. 택시를 하든 할 테니까 같이 가자'라고 했다"며 "'다른 회사로 옮겨도 난 갈 거고, 네가 혼자 하겠다고 하더라도 난 같이 하겠다'고 이야기해주니깐 제가 열심히 안 할 수가 없었다. 그 말 한마디가 힘이 됐다"고 밝히며 그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국주와 그의 매니저 출처 : MBC
이국주와 그의 매니저 출처 : MBC

한편 최근 아버지를 떠나보낸 매니저는 당시를 떠올리며 이국주에게 다시금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소식을 들은 이국주는 가장 먼저 장례식장에 달려와 3일 내내 새벽까지 빈소를 지켰다고. 매니저는 "이국주의 지인들이 장례식장을 다 찾아왔다. '이분이 왜 오셨지?'라고 생각할 정도였는데 (알고 보니) 이국주의 연락을 받고 왔다고 하더라. 너무 고마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매니저는 이국주는 정말 착한 사람이라며 "이국주를 아는 매니저라면 나쁜 소리를 할 사람이 없을 거다. 한 번은 이사할 일이 있었는데 전셋돈이 조금 모자랐다. 그런데 이국주가 흔쾌히 돈을 보태줬다"며 "내 연기자가 되어줘서 고맙다"고 덧붙였다.

황남경 기자: namkyung.hw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국주 #전참시 #전지적참견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