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75%는 모바일 인터넷 이용을 포기하느니 차라리 신문, 초콜릿, 패스트푸드를 포기하겠다고 밝혔다.
3일 연합뉴스는 한국·미국·일본 등 13개국의 모바일 인터넷 산업 동향을 담은 '글로벌 모바일 인터넷 경제의 성장' 보고서를 근거로 이같이 밝혔다.
한국인의 75%는 신문, 초콜릿, 패스트푸드 대신 모바일 인터넷을 선택했으며, 60%는 술과 커피를, 20%는 샤워를 포기하고 모바일 인터넷을 선택했다.
2013년 한국의 모바일 인터넷 경제 규모는 280억 달러(약 31조 700억 원)로 국내총생산(GDP)의 2%에 달한다. 모바일 인터넷이 한국 GDP에 기여하는 규모는 연간 약 10%씩 성장해 2017년에는 400억 달러(약 44조 3천9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