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화 전문 MC 박경림이 '한산' 행사장에서 선보인 한복 스타일링은 진짜 찰떡이다

프로페셔널의 끝판왕.

박경림. 
박경림.  ⓒHan Myung-Gu via Getty Images

TPO에 딱 맞는 스타일링으로 유명한 영화 전문 MC 박경림이 이번에도 영화와 찰떡인 의상을 선보였다.

1592년 한산도 앞바다에서 벌어진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을 그린 영화 ‘한산‘이다. 박경림은 제작발표회를 비롯해 ‘한산’ 관련 여러 행사 MC를 맡았는데,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인만큼 다양한 한복 스타일을 보여줬다.

의상까지 프로페셔널 ″작품이 표현될 수 있도록” 

지금까지 맡은 영화만 300편 이상이라는 박경림이 스타일링에 이토록 신경을 쓰는 이유는, 단순히 옷을 잘 입겠다는 욕심이 아니었다.

박경림은 최근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서 스타일링 질문을 받고 ”제 의상이 장르에 안 맞으면 (안 된다) 의상 느낌만으로도 이 작품이 어떤 작품인지 표현될 수 있도록 스타일링하고 있다. 스케줄이 나오면 많이 고민하는 편이다. 스타일리스트 하은씨가 진짜 고생한다”라고 말했다.

영화 전문 MC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박경림은 의상 외 자료조사에도 철저한 것으로 유명하다.

박경림은 ”(영화 행사가) 사실 굉장히 긴장되는 자리다. 짧게는 1년, 길게는 10년을 준비한 작품이고, 배우분들 뿐만 아니라 제작진, 홍보팀, 그리고 그 작품을 기다리는 관객들의 마음까지 하나에 모여지는 자리다. (작품의) 첫 공식 석상인데, 생방송에서 그 문을 여는 사람으로서 내용을 알고 있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 #영화 #연예인 #TV #패션 #스타일 #유 퀴즈 온 더 블럭 #박경림 #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