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린 시절 소외 당했지만...." DC '아쿠아 맨' 배우 제이슨 모모아가 항상 핑크색 옷을 입는 이유 (화보)

핑크색은 ‘여성’을 위한 색이라는 인식이 아직도 존재한다.

2019 년 4월 4일 뉴욕에서 제이슨 모모아
2019 년 4월 4일 뉴욕에서 제이슨 모모아 ⓒGotham via Getty Images

DC 영화 ‘아쿠아맨’ 주연 배우 제이슨 모모아는 핑크색 옷을 즐겨 입기로 유명하다. 

190cm가 넘는 큰 키와 근육질의 모모아는 일상생활은 물론이고 레드카펫 행사, TV 등 미디어에 출연할 때도 핑크색 옷을 자주 입고 등장한다.

서양에는 핑크색은 ‘여성’을 위한 색이라는 인식이 오랫동안 존재했다. 남성이 핑크색을 입으면 ‘이상하게’ 바라보는 문화가 아직 남아있다. 하지만 최근 ”색에 성별 편견을 붙이지 말라”며 핑크색을 입는 남성이 늘어나고 있다. 

2020년 11월 미국의 유명 패션 잡지 인스타일은 그에게 ”왜 주로 핑크색을 입는가?”란 질문을 던졌다. 

 

제이슨 모모아는 이렇게 답했다. ”핑크는 정말 아름다운 색깔이다. 나는 누가 뭐래도 자신감 넘치는 ‘남성적인’ 남자다.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신경 안 쓴다.”

Apple TV + 드라마 'See'의 시사회에서 제이슨 모모아
Apple TV + 드라마 'See'의 시사회에서 제이슨 모모아 ⓒAlbert L. Ortega via Getty Images

제이슨 모모아는 핑크색 옷을 즐겨 입을 뿐만 아니라 오른쪽 손목에 자주 머리끈을 들고 다닌다. 긴 머리의 모모아는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 머리를 묶을 준비를 철저히 하는 걸로 보인다. 아래 사진에서 그의 손목에도 주목해보자. 

프랑스 파리의 유명 레스토랑에 간 모모아와 그의 자녀들
프랑스 파리의 유명 레스토랑에 간 모모아와 그의 자녀들 ⓒMarc Piasecki via Getty Images
제이슨 모모아
제이슨 모모아 ⓒJeff Kravitz via Getty Images
2019 년 2월 24일 제이슨 모모아는 아내 리사 보넷과 '핑크색' 드레스코드를 선보였다. 
2019 년 2월 24일 제이슨 모모아는 아내 리사 보넷과 '핑크색' 드레스코드를 선보였다.  ⓒMike Coppola / VF19 via Getty Images

인스타일에 따르면 제이슨 모모아는 백인 어머니와 하와이 원주민 아버지 사이에 태어났다. 그리고 백인 어머니가 홀로 그를 키웠다. 그는 미국 아이오와주 시골에서 성장하며 유일한 유색 혼혈인으로 다른 아이들에게 소외당했다.

”난 다른 아이들과 조금 달랐고, 그들은 나를 많이 때렸다. 내가 미술과 스케이트보드에 빠졌을 때도 동네 아이들은 나를 소외시켰다.”

그는 아픈 경험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게 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 그는 어른이 된 후 그걸 드러내는 걸 두려워하지 않게 됐다. 

(위의 사진과 같은 날) 2019 년 2월 24일 레드카펫에서 모모아와 그의 아내
(위의 사진과 같은 날) 2019 년 2월 24일 레드카펫에서 모모아와 그의 아내 ⓒSteve Granitz via Getty Images

모모아는 상담을 통해 ‘남성의 취약성’에 관해 고민해 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나는 강하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문제를 갖고 있고, 공개적으로 말하며 해결책을 도모한다.”

″모든 사람은 ‘여성다움‘과 ‘남성다움’을 동시에 갖고 있다. 둘 다 받아들여야 한다.”

켈리 클락슨 쇼에 출연한 제이슨 모모아
켈리 클락슨 쇼에 출연한 제이슨 모모아 ⓒNBC via Getty Images
2018년 11월 29일 JFK 뉴욕 공항에서 제이슨 모모아
2018년 11월 29일 JFK 뉴욕 공항에서 제이슨 모모아 ⓒAdrian Edwards via Getty Images
2020년 1월 6일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 나타난 모모아
2020년 1월 6일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 나타난 모모아 ⓒBG023 / Bauer-Griffin via Getty Images

제이슨 모모아는 영화 ‘아쿠아맨’의 홍보를 위해 호주를 방문했을 때 TV에 출연하며 양 갈래머리를 선보이기도 했다. 

 

현재 아쿠아맨은 속편을 촬영 중이며, 2022년 개봉 예정이다. 

 

 

 

*허프포스트 일본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아쿠아맨 #글로벌 #패션 #제이슨 모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