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플이 최연소 노벨상 수상자 말랄라 유사프자이와 다년간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애플 TV+에 그의 새로운 프로그램이 방영될 예정이다.

애플이 최연소 노벨상 수상자 말랄라 유사프자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애플이 최연소 노벨상 수상자 말랄라 유사프자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Apple 제공

애플이 여성 인권 운동가이자 최연소 노벨상 수상자 말랄라 유사프자이(Malala Yousafzai)와 다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말랄라는 향후 애플 TV+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영감을 줄 예정이다.

말랄라 유사프자이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관해 “이야기는 가족을 하나로 모으고, 우정을 쌓게 해주며, 사회 운동을 일으키고, 어린이들이 꿈을 갖도록 영감을 준다”며 “애플은 이러한 이야기를 재미 있게 구현해줄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다. 여성, 청년, 작가와 아티스트를 지원해 그들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로써 말랄라와 그녀의 새로운 프로덕션 회사인 엑스트라커리큘라(Extracurricular)는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 톰 행크스(Tom Hanks), 윌 스미스(Will Smith), 제니퍼 애니스톤(Jennifer Aniston), 리즈 위더스푼(Reese Witherspoon), 이드리스 엘바(Idris Elba), 마틴 스코세이지(Martin Scorsese),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 옥타비아 스펜서(Octavia Spencer), 쿠마일 난지아니(Kumail Nanjiani), 알폰소 쿠아론(Alfonso Cuarón) 등 애플과 협력하는 다양한 크리에이터 대열에 합류한다.

최연소 노벨상 수상자인 말랄라는 2013년 베스트셀링 회고록인 “나는 말랄라(I Am Malala)”를 발표한 이후 두 권의 책을 더 발간하고, 자신의 유년 시절에 대한 다큐멘터리에 출연했으며, 애플 뉴스에서 제공되고 있는 젊은 여성들을 위한 디지털 출판물 어셈블리(Assembly)를 창업했다. 어셈블리는 100여 개 이상의 국가에서 20개 이상의 언어로 젊은 여성들의 이야기를 출간하고 있다. 

또한 그는 모든 소녀들이 12년 간 안전한 양질의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옹호하는 말랄라 펀드(Malala Fund)를 조성했다. 애플은 말랄라 펀드의 첫 수상 기념 파트너(Laureate partner)로서 전 세계적 여성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는 중이다.

한편, 애플 TV+는 전 세계 100여 이상의 국가 및 지역, 10억대 이상의 스크린에서 Apple TV 앱을 통해 iPhone, iPad, Apple TV, iPod touch, Mac은 물론 일부 삼성, LG, 소니 및 VIZIO 스마트 TV, 아마존 파이어 TV, Roku 기기, 구글 TV 크롬캐스트,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에서 볼 수 있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테크 #애플 #애플TV #말랄라 유사프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