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다양하게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버추얼 휴먼
오하나 버추얼 편집장은 개막식 오프닝 영상을 통해 부산국제영화제의 아카이브는 물론, 영화 장르 소개, 단편영화 제작 지원 사업, 부산 국제 인증 영화제, XR 버추얼 프로덕션과 포럼 등에 대해 소개하며 “단편영화 고유의 미학적 핵심을 되짚겠다”고 홍보대사로서의 포부를 전했다.
오하나 편집장은 개막식 영상에 버추얼 홍보대사로 참석해 영화제를 소개할 예정이며, 영화제에 참석하는 관객들이 확장 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협업한다. 특히 영화제 주요 온, 오프라인 공간에서 영상 콘텐츠를 통해 관객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홍보대사로서의 소임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메타버스 속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들
메타버스와 챗GPT가 만났을 때 나오는 시너지는 상상할 수 없다. 튜링테스트를 통과한 챗GPT가 메타버스 세상으로 들어오게 된다면 어떤 역할을 하게 될 것인가?
로봇 일상화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국내외 기업들 개발 몰두
메타버스에서도 NPC가 존재한다. 과연 그들은 메타버스 세계에서 어떠한 역할을 맡고 있을까?
98년 아담의 첫 등장 후, 25년 만에 찾아온 버추얼 휴먼 전성기
결국 메타버스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것 생성형 인공지능이었다. 생성형 AI와 메타버스의 만남이 가져다줄 변화는 무엇이 있을까?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이 참여해 산업 트렌드와 최신 기술 공유
메타버스를 다른 말로 ‘디지털 트윈’이라 대체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 단어와 메타버스는 거리감이 있어 보이는데? 과연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메타버스·여행·드론·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으로 한국 스타트업의 매력 발산
챗GPT가 성공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세상이 열리고 있다. 디지털 분야에서 가장 핫한 주제인 메타버스와 인공지능이 만나게 된다면 어떤 ‘티핑포인트’를 맞이할 것인가
전문가끼리도 의견 갈려, 챗GPT에 대항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들이 생성형 인공지능 개발 나서
메타버스 속에서 여행을 한다는 것에 대해 사람들은 대부분 부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그곳에서 정보성 내용이 추가된다면? 과연 여행 메타버스는 현실 여행의 대체제일까 보완재일까?
예능에 대한 편견 사라져, 다양한 장르로 변화 시도하고 있는 방송계
이영 장관은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 스타트업의 국내외 위상이 매우 높아졌다. 국내 벤처투자 규모가 2021년 137억달러로 2018년 대비 3배 가까이 성장했다”며 “이러한 역동성과 글로벌 연결의 강화를 위해 글로벌 VC를 미국 외 유럽, 중동 등으로 확장해 AUM(운용자산)을 60억불 이상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NFT 발행부터 구매, 판매, 재판매, 사용까지 위에 언급된 시스템과 기술적인 관점에서 바라보았다
새로운 미래 고객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금융권의 메타버스 신사업
메타버스는 물리적 공간을 넘어서 시공간을 초월한 경험을 공유한다. 언어를 포함해 비언어적 수단까지 넓고 깊은 의미를 나누는 참으로 놀라운 미디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