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5년 03월 26일 12시 46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3월 14일 13시 06분 KST

50대 여자와 데이트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미디어데이

나이 많은 남자 중에는 자기가 나이 많다는 이유로 나이 들수록 더 어린 여자를 찾는 이들이 있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손해 보는 일이다. 50대 남자만큼 50대 여자도 매력적이다. 그녀들과 데이트해야 하는 이유는 무려 10가지나 된다.

1. 그녀는 문제를 해결한다

남자들이여, 우리는 엄마 배에서 나오는 순간부터 늘 여자보다 성숙하지 못하고 현명하지 못했다. 첫 키스가 초등학교 때였다면 그건 백 프로 여자 쪽에서 한 것이었다. 하물며 50대가 된 지금, 그녀들이 우리보다 앞서있는 것은 당연하다. 그녀는 당신이 생각하기 훨씬 전부터 이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획하고 준비하고 있었다.

2. 섹시하다

샤론 스톤, 켈리 프레스톤, 니겔라 로슨, 엘 맥퍼슨, 바네사 윌리엄스, 캐시 아일랜드, 미셸 파이퍼, 그리고 엘리자베스 헐리까지 모두 50대다. 올해 6월 만 50살이 될 헐리가 이 세상에서 가장 '핫'한 여자란 것을 아직도 못 믿겠다면 그녀가 드라마 로열스(The Royals)에서 매일 새로운 란제리를 뽐내는 모습을 직접 보시라. 입은 다물고 말이다.

3. 자기가 원하는 것이 무언지 확실하게 안다

자기가 원하는 것이 뭔지를 아직도 모르는 50대 여자를 만난 적이 있는가? 그런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혹시 지금 그런 여자를 만나고 있다면 빨리 도망가라!) 그녀는 자기가 인생에서 지향하는 것이 뭔지, 어떻게 그 목표를 달성할 건지, 그리고 왜 그런 목표가 자기에게 중요한지 티베트 계곡물보다 더 투명하게 설명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이제 막 데이트를 하기 시작한 당신 역시 자기처럼 인생에서 무엇을/어떻게/왜/어디서/언제 원하는지에 대한 확신을 가졌으리라는 허튼 기대는 하지 않는다. 단 기억해야 할 것은, 사귄 지 몇 주, 몇 달, 1년이 지나도 자기가 원하는 걸 뚜렷하게 설명하지 못하는 남자를 그녀는 떠나리라는 것이다.

4. 침실을 놀이공원으로 만든다

작가 개일 쉬히는 이렇게 적었다. "인생의 중간 시기, 즉 50에서 65세가 성인의 최고 시기다.”, “이 시기를 거치는 여성은 상대방을 기쁘게 해주는 단계에서 자기를 통달하는 단계에 이른다."

이뿐 아니다. 2012년 '성 건강과 성행위 조사'에서 50대 성인 중 71%가 조사 당시 성관계에서 오르가즘을 달성하고 있다고 응답했는데, 이는 모든 연령층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수치다.

50대 여자의 침실은 놀이공원이다. 입장을 위해서는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라. 이제까지 경험한 것보다 더 많은 실험, 더 많은 장난감, 더 많은 감미로움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또 다른 세대보다 50대 여성은 란제리를 더 많이 입는 경향이 있다. 최근 한 지인은 나에게 이런 말을 했다. 란제리는 자기의 '피부에 제일 먼저 닿는 것이고 실크와 레이스의 촉감이 내가 하는 모든 행동에 반영된다’고.

리빙헬시닷컴과 인터뷰한 란제리 전문가이자 워싱턴의 '팹(Fab) 제단' 대표인 알리 컷비는 란제리를 "옷 속에 숨어있는 슈퍼 히어로 복장”으로 표현했다. 란제리를 입으면 여성스러운 느낌과 자신이 대단하다는 확신을 갖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런 느낌과 확신을 가진 여성의 행동은 당연히 다르다.

5. 그녀는 전남편이나 전애인을 잊은 지 오래다(물론 당신도 전부인과 전애인 이야기를 장황하게 해서는 안 된다!)

남자가 여자랑 데이트할 때 가장 듣기 싫은 것이 전남편과 전애인 이야기다. 50대 여자는 그 사실을 너무 잘 안다. 자기도 그렇기 때문이다. 예전 관계에 대해 말을 안 해도 되는 이유는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이미 많이 자랐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녀는 동시에 당신의 입에서 전부인과 전애인 이야기가 나오는 것을 싫어한다. 그녀는 자신이 이미 그 단계를 지났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당신도 그렇기를 바란다. 정신 못 차리고 아직도 옛날 여자가 어떻고 저떻고 하다간 그녀와 바이바이다. 그러니 그녀의 지도에 따라 죽음 같은 이혼의 그림자에서 벗어나자.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이다.

6. 그녀는 아이들을 좋아하지만 절대로 당신과의 아이를 더 원하지는 않는다

그녀의 아이들은 이미 웬만큼 자랐을 것이고 독립해서 집을 떠난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러니 애 봐줄 사람을 구하느라 데이트 중에 눈치를 보며 전화를 돌리거나 빨리 집에 돌아가야 할 필요가 없다. 주중에도 매일 만날 수 있다. 2주에 한 번 또는 수요일만 가능한 그런 스케줄은 걱정 안 해도 된다.

그리고 그녀는 아이들을 좋아하고 당신의 아이들도 얼마든지 좋아할 수 있다. 가장 좋은 것은 그러면서도 아이를 더 갖자는 생각은 안 한다는 것이다. 애들을 키우고 비로소 자기의 시대를 맞은 그녀는 이제 최대로 삶을 즐기고자 한다.

7. 당신은 그녀의 삶의 중심이 될 수 있다

이혼녀라면 이전 부부 생활에서 남자에 대한 것을 많이 깨달았을 거다. 두 번 세 번 결혼했었다면 당연히 더 많이. 그녀는 자기의 이전 실수를 고치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진정한 파트너가 될 수 있는 남자를 찾는다. 아이들은 다 컸기 때문에 자신과 당신만 신경 쓰면 된다.

8. 그녀는 당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당신을 원하지만 필요로 하지는 않는다. 그녀는 매우 독립적이다. 또 경제적으로도 안정 됐을 가능성이 높고, 자기의 감정적인 상황에 대해서 안정된 자신감을 가졌다. 그녀는 파트너를 원하지만 그렇다고 누구에게 절박하게 기대야 하는 상황은 아니다.

9. 그녀는 스스로를, 그리고 당신을 바꾸려고 하지 않는다

50대 여성이 20, 30, 40대 보다 자신에 대해 더 편하게 느낀다는 갤럽 조사가 발표된 바 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다른 세대 여자들보다 더 행복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아마 자기 자신을 수용하는 어려운 단계를 이미 거치고 이젠 평화와 기쁨을 만끽할 줄 아는 나이가 돼서 그런 것이 아닐까? 무슨 이유든, 자신을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은 너무나 훌륭한 사항이다. 여자가 너무 감정적일 때처럼 남자의 행복이 완전히 조각나는 경우는 없다.

내 친구 중에는 자기보다 훨씬 더 젊은 여자를 사귀는 남자가 있는데, 이 여자는 화만 나면 바닥에 풀썩 주저 앉아 5살짜리처럼 생떼를 부린다는 것이다. 스위트 브라운(Sweet Brown)의 유명한 격언을 빌리자면 "그런 짓을 참아줄 사람은 아무도 없다."

10. 그녀는 아직도 비키니를 입는다

50대의 SNS 사용이 늘면서 비키니를 입고 플로리다와 카리브해 해변을 걸어 다니는 중년의 여자들이 많다는 사실을 모두가 확인하게 됐다. 환하게 미소 지으며 딸과 함께 카메라를 보는 엄마들은 생명력 넘친다. 거기다 포토샵을 하지 않은 자기의 란제리 입은 모습을 공개한 신디 크로포드(내년에 만 50세)를 보라!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 블로거이자 칼럼니스트 잭 앤더슨의 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