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5년 08월 26일 07시 52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8월 26일 14시 12분 KST

여성을 섹시하게 만드는 7가지

gettyimagesbank

현대 사회에서 '섹시'라는 단어는 빅토리아 시크릿 광고처럼 드럼 비트에 맞춰 스틸레토를 신고 걷는 것과 같은 말이 되었다. 섹시하긴 하지만, 그건 섹시라는 단어에 대한 굉장히 '고차원적인' 접근이다. 즉 우리가 섹시함을 멀리서 볼 뿐 자세히 분석하지는 않는다는 말이다.

끝내주는 다리, 멋진 미소, 탄탄한 복근, 태닝한 피부를 보려고 이 글을 클릭한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사회가 표면 상으로 섹시하다고 하는 것은 기껏해야 퍼즐의 작은 조각 하나에 불과하다. 우리가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보정한 잡지 광고 속 모델 같은 여성들만 섹시하다는 해로운 관점을 제거하는 것이다.

섹시함에는 그보다 훨씬 깊은 의미가 있다.

현실 세계를 사는 우리들에게 있어 여성을 섹시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1. 자신감

자신감은 핵심적이다. '완벽함'은 아니다. 강하고 결의있는 걸음, 꼿꼿하게 든 고개, 눈 마주치기, 환하고 따뜻한 미소가 크게 도움이 된다.

자신감은 그저 강한 존재감이나 끌리는 것 이상의 힘을 갖는다. 자신감은 강한 인생, 성공 - 그게 당신에게 어떤 의미든 - 의 기반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좇을 수 있는 능력 - 이것 또한 섹시하다 - 이다. 달리 표현하자면......

2. 야심

야심은 사람에게 목적, 동력, 인생의 방향을 준다. 자신의 목표가 있는 남성은 야심이 있는 자신의 짝을 파트너, 팀메이트, 함께 세상을 정복할 상대로 보기 때문에 여성의 야심은 섹시하다. 관계란 그래야 하는 법이다.

3. 열정

삶에 대한 열정. 다른 사람에 대한 열정. 당신의 흥미, 취미, 미술, 음악, 무엇이든 당신을 움직이는 것에 대한 열정. 자신의 영역에서 자신이 하는 일을 진정 사랑하는 여성은 섹시하다.

4. 친절함

현대 사회에서 타인에 대한 친절은 실망스러울 정도로 보기 드물다. 잠시 짬을 내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고, 상대가 누구고 배경이 어떻든 간에 같은 인간인 누군가에게 연민을 보이는 것은 아름다운 외모로는 절대 따라잡을 수 없는 마음의 깊이를 보여준다.

5. 솔직함

여성이 진정 자기 자신이고 누구를 위해서도 변하지 않을 경우, 위의 여러 가치를 한꺼번에 보여주게 된다. 당신을 솔직하게 대하고 아무것도 숨기지 않을 정도로 당신을 존중한다는 것도 보여준다.

아름다운 혹은 잘생긴 거짓말쟁이와 얼마나 오래 헌신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까? 당신의 파트너를, 파트너의 말을 믿을 수 없다면 어떻게 탄탄하고 오래가는 관계의 토대를 닦을 수 있을까? 불가능하다.

6. 품격

전에도 말한 적 있는데, 품격은 입고 있는 옷의 가격과는 아무 상관없다. 품격은 당신이 지닌 존엄이고 주위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존중의 정도다.

어떤 차를 모는지, 어느 동네에 사는지, 어떤 브랜드 옷을 입는지는 상관없다. 태도가 흉하고 사람들 앞에서 남에게 망신을 준다면 그런 것들은 아무 의미도 없다.

7. 지성

제일 먼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건 외모라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훌륭한 성격을 가진 사람을 멀리서 알아보기란 힘들다. 육체적인 이끌림만으로 시작된 로맨스가 많지만, 그게 얼마나 오래갈까?

대화에 깊이나 흥미가 없으면 우리는 육체적 행동으로 시간을 때우곤 하지만, 그것만으로 누군가와 진정 연결되거나 오래가는 관계를 쌓기란 불가능하다. 길게 보면 지적이고 의미있는 주제에 대해 진정한 논의를 할 수 있는 능력은 언제나 얕은 미모를 능가한다.

당신과 파트너의 외모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전혀 잘못된 일이 아니다. 우리 모두 그런다. 나도 그런다. 육체적 매력은 그 어떤 관계에서도 기본적인 시작점이 된다. 하지만 두 사람을 이어주는 것이 그것뿐이라면, 그런 관계는 금세 약해지고 깨진다. 불꽃이 강하게 타오를지 몰라도, 곧 꺼진다.

섹시해지기 위해 유전자 로또에 당첨될 필요는 없다. 우리는 타고나는 것을 선택할 수는 없어도, 어떻게 살아갈지는 결정할 수 있다.

현명하게 선택하시길.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블로거이자 연설가, 작가 제임스 마이클 새마의 글 7 Things That Make a Woman Sexy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제임스 새마 팔로우하기.

*제임스 마이클 새마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보스턴의 블로거입니다. 데이트, 관계 등의 주제를 다루며 일 년 치 독자는 3천만명에 달합니다. 그는 여성에 대한 매너, 로맨스, 행복에 대해 쓰며 토크쇼, 뉴스 프로, 주류 라디오에도 출연해왔습니다.

[제임스 마이클 새마의 다른 글 (한국어)]

- 강인한 여성과 사귈 때 기억해야 할 12가지

-당신이 싱글이어도 괜찮은 8가지 이유

-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작은 행동 10가지

- 당신이 훌륭한 남자와 함께 있다는 증거 15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