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5년 06월 08일 14시 06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6월 08일 14시 12분 KST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작은 행동 10가지

Shutterstock / Sunny studio-Igor Yaruta

작은 것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 사이의 관계에서는 중요한 차이가 있다. 첫 번째 유형의 사람들은 보통 사치스러운 선물이나 특별한 날의 여행 같은 큰 일은 잘 하지 않지만, 아플 때 병간호를 해주거나 처방전을 가지고 약을 사러 가주는 것 같은 작은 일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작은 것에 신경을 쓰는 사람은 당신 곁에 서서 힘든 시기를 같이 견뎌줄 거라 믿어도 되는 사람들이다. 작은 일은 당신이 상대방을 사랑한다는 이유만으로 특별한 때가 아니라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작은 일이 가장 중요하다는 걸 이들은 이해한다.

그렇다면 작은 로맨틱한 일인데 사실은 아주 중요한 것엔 어떤 행동들이 있을까?

1. 사랑의 쪽지를 써라.

우리가 이제 고등학생이 아니라는 건 나도 알지만...... 하지만 아무도 쪽지를 폈다가 '보고 싶어'나 '사랑해' 같은 글이 나올 거라고 예상하지 않으니, 오히려 쪽지를 쓸 이유가 된다. 공짜고, 쉽고, 상대를 놀라게 해주기 위해 어디에든 놔둘 수 있다. 그를 미소짓게 만들 확실한 방법이다.

당신의 애인이 이런 걸 해주면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나는 경험으로 알고 있다.

2. 들어라.

건강한 관계에서는 서로가 사랑, 지도, 충고를 구하며 서로 의지한다. 가끔은 상대의 말을 듣기만 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이 당신의 그 어떤 말보다도 상대에게 더 많은 것을 말해줄 때가 있다.

특히 남성들에게 충고한다: 만약 여성이 당신에게 불평하고 있다면, 그건 그녀가 당신에게 자기 감정을 표현할 만큼 당신을 믿고 있다는 뜻이다. 그 신뢰를 배신하지 마라.

3. 그/그녀가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당신 파트너가 즐기는 TV쇼를 보든, 당신이 썩 좋아하지 않는 뮤지컬을 보러 가든, 당신이 썩 좋아하지 않는 음식을 하는 새 레스토랑에 가보든, 그냥 해라(그리고 좋은 태도를 가져라).

관계는 곧 타협을 의미하고, 그것은 우리가 아끼는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서 평소라면 하지 않을 일을 가끔 하게 된다는 뜻이다. 상대방은 당신의 노력을 감사히 받아들일 것이고, 당신과 공유한다는 이유로 그 경험을 더욱 즐길 것이다.

4. 아침 인사 문자를 보내라.

당신 파트너의 하루를 즐겁게 시작하게 해주는 문자는 '좋은 아침이야'라는 말만 하는 게 아니다. 그건 '내가 오늘 아침 눈을 떴을 때 제일 먼저 생각한 사람이 너야'라는 말이다.

5. 하겠다고 말한 일을 하라.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라.

신뢰성, 참 재미없는 말이다. 자동차 회사 도요타의 코롤라를 사는 이유는 짜릿함이 아니라 신뢰성이다. 화려하지도 섹시하지도, 딱히 흥미롭지도 않다. 하지만 아침에 집 밖에 나가 키를 돌릴 때, 당신은 이게 아무리 오래된 차라도 대번에 시동이 걸릴 거라는 걸 알고 있다.

훌륭한 로맨틱 파트너는 걱정없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다. 당신이 필요할 때 함께 있어줄 거라는 걸 당신은 알고 있다. 지원이 필요할 때면 당신 뒤에 있어줄 거고, 동료가 필요하면 옆에 서 있어 줄 거다. 보호가 필요하면 앞에 서 줄 거다. 당신은 상대가 하겠다고 할 일을 할지, 아니면 마지막 순간에 나가떨어질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믿음직스럽기 때문이다.

6. 주의깊게 살피고 그에 따라 반응하라. 사려깊게 행동하라.

관계와 삶에 있어, 나는 많은 사람들이 사려깊음의 중요함을 간과한다고 생각한다. 삶은 빨리 움직이고 우리는 일상의 반복에 빠져 우리의 파트너를 행복하게 해주려고 노력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잊는 일이 많다. 노력이란 상대가 좋아하는 것과 안 좋아하는 것을 익히고, 힘들 때 서로를 지원해주고, 좋을 때는 서로 격려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작은 것들을 꼼꼼히 관찰하고 그에 따라 상대가 좋아하리라는 것을 아는 특별한 일을 해주는 것도 포함된다. 사려깊게 행동하면 타인들과 더 깊게 연결되고 사랑하며 살 수 있다.

7. 상대를 참을성 있게 대하라.

참을성은 우리가 강한 관계를 맺고 싶은 사람에게 있어 필수적인 특질이다. 서로에 대해, 그리고 서로의 성격 차이에 대해 익히려면 참을성이 필요하다. 상대에게 맞추려면 참을성이 필요하고, 그 과정에서 상대에게 친절하려면 또 참을성이 필요하다. 말다툼이 아니라 생산적인 의논을 하려면 참을성이 필요하다.

참을성은 우리 자신만이 느끼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눈치를 챌 수도 있지만, 당신이 제대로 하고 있다면 당신이 워낙 차분하고 침착해서 남들은 당신이 참을성을 발휘하고 있다는 것조차 모를 것이다. 심호흡을 하고 삶이 전개되는 것을 기다려라.

8. 솔직해져라.

이건 아주 중요하다. 당신이 일상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을 솔직하게 대해야 하니, 이게 특히 더 중요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솔직하게 대하면 당신이 그만큼 상대를 존중한다는 걸 보여주게 된다.

단어 선택을 조심스럽게 하고, 감정을 상하게 하는 방식으로 정직함을 표현하지는 말되, 당신의 파트너가 그 어떤 것에 대해서든 당신에게 정직한 대답을 요구하면 들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하라.

9. 상대가 안전하다고 느끼게 하라.

물리적 안전만을 말하는 게 아니라 감정적 안전을 말하는 것이다. 남성들이 자기가 사랑하는 여성을 물리적으로 위험에서 지켜주고 있다는 기분을 즐기지만, 그들 역시 그들의 방식으로 안전하다고 느껴야 한다.

어떤 남성들은 감정적으로 마음을 열고 스스로를 표현하는 걸 유독 어려워한다. 그들은 자신의 감정 때문에 자신이 재단받지 않을 거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어떤 의미의 안전이든, 관계에서 두 사람 모두 안전함을 느껴야 한다.

10. 언제나 타협할 준비를 갖춰라.

물론 두 사람이 서로 잘 어울릴 수 있어야 하지만, 서로 상대가 사랑하는 모든 걸 자동적으로 사랑하게 되는 건 아니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를 진정 아끼고 그 사람이 행복하길 바란다면, 당신은 그들이 즐기는 것들을 보고, 하고, 듣고, 경험할 용의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상대도 당신을 위해 그렇게 해줄 것이다.

타협하지 않는다면 관계는 한쪽에 큰 돌덩이를 얹은 시소처럼 되기 쉽다. 무게의 분배는 결코 바뀌지 않는다.

이런 경우, 이 돌덩이는 한 사람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다. 두 사람 모두 행복하고 만족하려면 균형이 평등하게 맞아야 한다.

관계에서 만족과 충만은 서로 강한 유대를 형성할 때만 얻을 수 있다. 밤에 둘의 심장이 함께 뛰고 눈빛만 보아도 서로 생각을 알 수 있을 때 말이다. 그걸 발견하고 나면, 당신은 이런 유대를 형성하는 일상 속의 작은 행동이 제일 중요하다는 걸 이해하게 될 것이다.

로버트 브롤트의 말처럼, 작은 것들을 즐겨라. 어느 날 뒤돌아보면 그게 큰 것이었다는 걸 깨닫게 될지 모른다.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는 JamesMSama.com에 처음 게재됐습니다.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블로거이자 연설가, 작가 네임스 마이클 새마의 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제임스 새마 팔로우하기.

PRESENTED BY 일동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