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5년 12월 11일 12시 07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12월 11일 14시 12분 KST

내가 크리스마스에 바라는 것 10가지

ASSOCIATED PRESS

10. 도널드 트럼프가 오바마 대통령의 출생지에 의혹을 제기하고, 이민에 반대하고, 거대한 던힐 담배 라이터 같이 생긴 건물들을 짓고, 그린 카드를 받기 위해 그와 결혼한 여자들을 괴롭히고, 자기 자신은 1점짜리도 된 적이 없으면서 감히 여성에게 이제 10점이 아니라고 말하고(주:하이디 클룸을 가리켜 '슬프게도 이젠 더 이상 [1점부터 10점까지 중에] 10점이 아니'라고 발언했음), 자신이 잘못 판단해서 생긴 빚을 다른 사람들에게 떠넘기려고 여러 번 파산하고, 3루에서 태어났으면서 홈런을 친 척하고, 아, 또 한 가지, 붙임머리 업계를 발모제 로게인 시절로 되돌린 것에 대해 비참한 사과를 하는 것.

9. 트럼프가 사과하지 않는다면, 나는 우리 모두 히틀러가 민주적으로 당선되었다는 걸 기억하길 바란다. 낮은 투표율 때문이었다.

8. 대학교에 가던 돈으로 교도소를 짓는 것을 그만두는 법이 생겼으면 좋겠다. 이런 짓 때문에 너무 많은 젊은이들이 감옥에 있고, 너무 많은 사람들이 평생 빚을 진다. 미국인들이 자신의 주 입법자들이 누구인지 알고 신경을 쓰면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7. 우리가 딸들을 예전보다 더 아들처럼 키우기 시작했다는 게 기쁘다. 하지만 우리가 아들들을 좀 더 딸처럼 키우기 전에는 성공할 수 없을 것이다.

6. Black Lives Matter라는 위대한 선물이 젊은 흑인 여성 세 명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길 바란다. 알리샤 가르자, 오팔 토메티, 패트리스 컬러스다. 그리고 무언가를 조직할 때 참조할 세 가지 훌륭한 가이드라인이 여기서 나온다.

1 사랑으로 이끌라

2 자아는 낮게, 영향은 높게

3 신뢰의 속도로 움직여라Move at the speed of trust

미래에 대한 믿음이 생기지 않는가?

5. 우버가 날씨에 따라 돈을 매기는 걸 중단했으면 좋겠다. 심지어 항공사도 날씨에 요금을 매기지는 않는다! 그리고 우버가 장애인을 거부하는 것도 중단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뉴욕에 규제를 받지 않는 우버 차량이 3만 대가 있어서, 휠체어가 탈 수 있는 택시들을 업계에서 몰아내고 있다. 우버 만능주의는 안 된다.

4. 자기가 암에 걸렸는데 오바마에게 치료제가 있다 해도 받지 않을 극우 지지자들을 거치고도 살아남은 오바마 대통령에게 우리 모두 크리스마스 감사 인사를 보냈으면 좋겠다.

3. 총을 사는 젊은 남성이 낙태를 받으려는 젊은 여성과 같은 취급을 받았으면 좋겠다. 생각해 보라. 의무적으로 48시간을 기다려야 하고, 부모나 판사가 내준 허가서가 있어야 하고, 이 사람은 무엇을 하려는지 알고 있다고 의사가 쓴 확인서가 필요하고, 개인 살인과 학살 영상을 봐야 하고, 가장 가까운 총 가게로 가기 위해 자기 돈을 써서 수백 마일을 가야 하고, 총에 맞아 죽은 가족의 사진을 든 시위자들, 그를 살인자라고 부르는 시위자들을 뚫고 걸어가야 하는 것이다.

이런 행동은 낙태를 하려는 젊은 여성보다는 총을 구하려는 젊은 남성에게 하는 게 훨씬 더 말이 된다. 번식의 자유를 찾는 젊은 여성이 방에 있는 낯선 사람들을 전부 죽인 적은 한 번도 없다.

(이건 내가 생각해 낸 게 아니라 인터넷에서 본 것이다. 우리에게 이런 선물을 준 사람에게 감사드린다.)

2. BETTY의 멋진 세 여성이 BETTY 효과를 온 세상에 퍼뜨리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다 가졌으면 좋겠다. 그들은 대단한 선물이다. 그들의 음악과 그들이 남긴 선례는 정말 대단하다.

1. 마지막으로, 나는 소원을 100가지 빌고 싶다. 여기가 정말 좋고 떠나기가 싫어서다. 여기 있는 여러분들이 가장 큰 선물이다.

xxx


* 이 글은 BETTY의 연말 행사에서 연설한 내용으로 허핑턴포스트US에 게재된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