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수 육중완은 출산 후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는 아내를 위해 육아를 제대로 하기로 다짐했고 저녁 약속을 딱 끊었다

동갑내기 아내와 결혼한 육중완은 2018년 첫 딸을 얻었다.

'동상이몽'에 출연한 육중완.
'동상이몽'에 출연한 육중완. ⓒSBS

결혼 6년차 가수 육중완이 지난 3년 동안 저녁 모임을 전혀 갖지 않았고, 출산 후 육체적으로 힘들어하는 아내의 곁을 지키기 위해서였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 스페셜 MC로 출연한 육중완은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이다. 여성분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이라며 조심스럽게 말을 꺼냈다.

눈 뜨자마자 육아를 시작한다는 육중완.
눈 뜨자마자 육아를 시작한다는 육중완. ⓒSBS

육중완은 ”눈 뜨면 아기를 보기 시작한다. 일을 가기 전까지 육아를 하면서 와이프를 쉬게 한다. 그리고 퇴근하고 거의 3년 가까이 외부 모임이나 이런 걸 다 끊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왜냐하면 와이프가 마흔에 아기를 낳았다. 처음에는 ‘힘들다, 힘들다’ 하는 게 나보고 아기를 좀 봐달라는 소리인 줄 알았는데 진짜로 힘든 거였다. 그때부터 육아를 제대로 해야 되겠다는 생각에 술 약속도 안 갔다”라고 설명했다.

육중완의 이야기를 듣던 기혼 여성 패널들은 도무지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지었다. 둘째를 임신 중인 이지혜는 ”첫째 때랑 또 다르고 너무 힘들다”라며 공감했고, 삼남매를 키우고 있는 김성은은 엄지를 치켜들며 ”너무 멋지다”라고 감탄했다.

육중완 부부의 웨딩 화보.
육중완 부부의 웨딩 화보. ⓒSBS

이날 육중완은 살림 철학을 공개하기도 했다. 평소 육중완네에서는 아내가 못질과 같은 일을 주로 맡고 있고, 자신은 요리를 하고 있다는 것. 두 사람은 각자 적성에 맞게 살림을 분담하고 있다고 했다. 육중완은 지난 2016년 동갑내기와 결혼했고 2018년 첫 딸을 품에 안았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TV #연예인 #부부 #엔터 #육아 #동상이몽 #살림 #육중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