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청원에 광고주 빠른 손절까지, BJ 봉준과 오메킴 '유관순 열사 모욕 논란' 후폭풍이 거세다

"저런 매국노같은 발언을 한다는 게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정말 수치스럽다" -국민청원

문제의 발언이 나온 방송 장면. 봉준(왼쪽)과 오메킴. 
문제의 발언이 나온 방송 장면. 봉준(왼쪽)과 오메킴.  ⓒyoutube/와꾸대장봉준

 

아프리카TV BJ 겸 유튜버 와꾸대장봉준(김봉준)과 오메킴(김승현)이 유관순 열사 비하 발언 논란에 휩싸이자 사과했다.

 

“2021년 유관순” 발언 논란되자 “경솔했다”

지난 10일 BJ 와꾸대장봉준(이하 봉준)과 오메킴이 아프리카TV에서 진행한 방송이 문제가 됐다. 당시 이들은 자신들의 취향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BJ 봉준이 만세 자세로 손목에 수갑 찬 시늉을 하며 ”만세, 대한독립 만세”라고 외쳤다. 그러자 오메킴은 “2021년 유관순이네”라고 했고 BJ 봉준도 “2021년 유관순이야?”라며 웃어 논란이 됐다.

해당 장면에 비난이 이어지자 BJ 봉준은 같은날 유튜브로 “새벽 1시쯤 동료 BJ들과 방송을 하다가 대한민국 독립운동에 앞장섰던 유관순 열사에 대한 잘못된 언급과 행동을 했다”며 “방송을 진행하면서 제 말과 행동이 경솔했다. 저의 잘못된 부분에 대한 쓴소리와 비판을 아끼지 않은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오메킴 역시 ”유관순 열사님에 대해 잘못된 표현과 언행으로 큰 실수를 저질렀다”며 ”평생 반성하며 살겠다”고 사과했다.

BJ 봉준 사과문
BJ 봉준 사과문 ⓒyoutube/와꾸대장봉준
BJ 오메킴 사과문
BJ 오메킴 사과문 ⓒyoutube/오메킴

 

“매국노 발언 수치스러워” 처벌 요구 국민청원 올라와

하지만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BJ 봉준과 오메킴을 처벌해달라는 국민청원(☞바로 가기)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유관순 열사를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모독했다”며 ”저런 매국노같은 발언을 한다는 게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정말 수치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BJ들이 처벌받길 원하며, 이들이 방송하는 플랫폼에도 제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요구했다.

해당 청원은 11일 기준 1만명이 넘게 동의한 상태다.

청와대 국민청원
청와대 국민청원 ⓒ청와대 국민청원

 

“모든 광고와 콘텐츠 중단” 광고주도 빠른 손절

네티즌 공분이 커지자, 광고주도 손절에 나섰다. ‘한게임 섯다’ 측은 자사 홍보모델인 BJ 봉준과 관련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게임섯다 홍보 BJ로 활동 중인 BJ 와꾸대장 봉준의 부적절한 개인 방송과 관련해 한게임 또한 당혹스러움을 감출 수 없으며 거듭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현 시간부터 BJ봉준과 관련된 모든 광고와 콘텐츠를 중단하고 기존에 제작 및 유지되었던 광고와 콘텐츠는 순차적으로 삭제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객 요구에 한게임 측이 남긴 답변
고객 요구에 한게임 측이 남긴 답변 ⓒgoogle play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셀러브리티 #유튜버 #BJ #유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