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식·코인·사업 실패 vs 무려 억대!” 비투비 서은광과 오마이걸 유빈의 극과 극 통장 잔고가 공개됐다

역시 저축이 최고!

불나방 소셜 투자클럽 멤버가 된 서은광, 유빈, 조현, 래원.
불나방 소셜 투자클럽 멤버가 된 서은광, 유빈, 조현, 래원. ⓒKBS 2TV ‘자본주의학교’ 방송 화면 캡처

그룹 비투비 멤버 서은광과 오마이걸 멤버 유빈의 극과 극 통잔잔고가 공개됐다.

19일 방송된 KBS 2TV ‘자본주의학교’에서는 ‘불나방 소셜 투자클럽’ 멤버가 된 서은광, 유빈, 베리굿 출신 조현, 래퍼 래원 등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불나방 소셜 투자클럽 멤버로 가장 먼저 등장한 사람은 서은광이었다. 그는 2012년 비투비로 데뷔한 이후 앨범만 무려 15개를 발매하며 현재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었다. 게다가 소속사인 큐브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이사로도 재직 중이었다.

서은광은 멤버로 가입한 이유에 대해 “큰 태풍을 많이 겪었다”면서 “한창 불장이라고 주식, 코인에 뛰어들고, 입대 전에는 불안한 마음에 사업까지 했다. 요식업을 했었다”라고 털어놨다.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이사로 재직 중인 서은광.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이사로 재직 중인 서은광. ⓒKBS 2TV ‘자본주의학교’ 방송 화면 캡처

이어 그는 통장 잔고를 공개했다. 그러나 서은광의 통장 잔고를 확인한 데프콘은 “죄송한데 아이돌 10년에 이 금액이면 정말 많이 말아먹은 것”이라며 “분명히 뭔가 많이 쓴 거다”라고 지적했다.

이후 서은광은 큰 태풍을 많이 겪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그는 “싱가포르에서 카페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싱가포르에 유학을 간 친구와 동업을 하고 있다. 친동생과는 호프집도 했었다. 처음에는 너무 잘됐는데, 코로나19가 터지자마자 내가 번 돈을 써야하는 상황이 왔다. 국내 사업은 모두 정리하고 싱가포르 사업만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마침 주식이 불장이었을 때라 제약주에 들어갔다가 하루 만에 수천 만 원을 벌었다”면서 “그 달콤한 맛 때문에 다 잃었다. 또 코인이 유행이기에 들어갔는데 장기투자를 하다가 마이너스만 50% 이상이 됐다”라고 전했다.

억대 통장잔고를 자랑한 유빈.
억대 통장잔고를 자랑한 유빈. ⓒKBS 2TV ‘자본주의학교’ 방송 화면 캡처

반면 유빈은 서은광과 극과 극 상황을 보여줬다. 12살부터 아역배우로 활동하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유빈은 8년 동안 오마이걸로 활동하며 앨범 13개를 발매한 상황이었다.

그는 “주식이나 코인을 해본 적은 없다”면서 “오마이걸로 활동을 하면서 정산을 받은 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지금은 번 돈을 저축만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후 유빈은 억대의 통장 잔고까지 공개했다. 이를 본 데프콘은 극과 극 상황인 서은광을 지목하며 “문제가 있다”라고 일침을 날려 웃음을 안겼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비투비 #오마이걸 #자본주의학교 #서은광 #유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