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너무 황당하다" 10시간 대치 끝에 가세연 강용석-김세의가 결국 체포됐는데, 김세의 전 기자는 마스크도 안 썼다

조사를 왜 안 받나요?

김세의-강용석-김용호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김세의-강용석-김용호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YTN / 가로세로연구소 / 김용호의 연예부장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강용석, 김세의, 김용호가 경찰에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

가장 먼저 체포된 것은 김용호다. 연예기자 출신인 유튜버 김용호는 7일 오전 9시경 자택 앞에서 체포됐으며, 김세의 전 기자는 저녁 7시 46분경 10시간 가까운 대치 끝에 체포됐다.  

경찰이 들어오려 하지만 문을 열어주지 않는 김세의 전 기자 
경찰이 들어오려 하지만 문을 열어주지 않는 김세의 전 기자  ⓒYTN 캡처
김세의 전 기자의 항변 
김세의 전 기자의 항변  ⓒYTN 캡처
저항하는 김세의 전 기자 
저항하는 김세의 전 기자  ⓒYTN 캡처

특히 김 전 기자는 문도 열어주지 않아 경찰이 망치로 아파트 현관문을 부수고 체포영장을 집행해야 했다. 김 전 기자는 마스크도 쓰지 않은 채 ”너무 황당하다. 조국의 딸, 이인영의 아들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 (게 체포될 만한 사유냐). 내가 말할 기회도 없느냐”며 큰소리를 치다 끌려갔다. 

체포 영장 집행을 바라보는 강용석 변호사
체포 영장 집행을 바라보는 강용석 변호사 ⓒYTN 캡처

뒤이어 7시59분경, 강용석 변호사도 자택에서 경찰이 체포영장을 집행해 체포됐다.  

가세연 방송에 대한 한예슬의 반응 
가세연 방송에 대한 한예슬의 반응  ⓒ한예슬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들이 체포된 것은 사이버 명예훼손 등의 사건 때문에 경찰이 10번 넘게 출석을 요구했으나 불응했기 때문이다. 이들에 대해 제기된 고소·고발 사건만 10건을 넘긴 것으로 전해졌다. 가세연은 정치인들 외에도 배우 한예슬 등 여자 배우들의 사생활에 대해 악의적인 방송을 이어왔으며, 이에 한예슬 등은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가로세로연구소 #강용석 #김용호 #김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