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가 사생활 논란에 "악의적 목적으로 성병 옮긴 적 없다"고 말했다

최근 사생활 논란이 불거진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

약쿠르트
약쿠르트 ⓒ약쿠르트 유튜브 캡처

바이럴카피: ”의도적이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여성들에게) 성병을 옮기려 하거나 강제적인 성관계를 한 적은 없다”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본명 박승종)가 최근 불거진 사생활 논란에 사과했다. 앞서 온라인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약쿠르트에게 성적 유린을 당하고 성병까지 옮는 등의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여성들의 폭로글이 연이어 올라오면서 논란이 일었다.

논란이 이어지자, 약쿠르트는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가장 먼저 저로 인해 상처를 입은 당사자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 또한 제 사생활로 인해 물의를 일으키고 구독자분들께 큰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하다”고 입을 열었다.

약쿠르트는 앞서 폭로글을 올렸던 여성들에 대해 ”개인 SNS를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주고 받고, 약국에서의 상담을 통해 알게 된 사이였다. 그분들과 연락을 주고 받으며 좋은 감정 또한 있었지만 서로의 생활패턴과 성격 등이 맞지 않아 깊은 연인관계로 발전하지는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약쿠르트는 ”공익을 전파하는 입장과 다르게 건강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 없이 당사자들과 적절치 못한 관계를 맺은 점 죄송하다. 제 유튜브 채널과 SNS에서 보여지는 것과 다른 행동을 한 저로 인해 당사자분들은 큰 상처를 받았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거듭 사과했다.

약쿠르트는 ”피임에 대해 부주의했던 점, 상대 여성이 놀란 상황을 안이하게 생각했던 점은 제 불찰”이라면서도 ”의도적이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여성들에게) 성병을 옮기려 하거나 강제적인 성관계를 한 적은 없다”고 해명했다. 

성병 검사 결과지를 공개하면서 ”우선 성병 여부를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았다”며 “그 결과 가드넬라, 유레아플라즈마는 양성, 헤르페스 1형, 2형은 음성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약쿠르트는 ”법적인 대응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면서도 ”언론이나 메신저, 인터넷 등을 통해 신상을 유추할 수 있는 정보나 악의적인 루머, 기사 등이 공개되지 않도록 자제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약쿠르트는 끝으로 ”앞으로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외부활동을 중지하며 제 행동에 따른 죄책감을 느끼고 관련된 분들에게 사죄하고 반성하며 살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논란 #유튜버 #약쿠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