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떤 소원 빌고 싶나"는 질문에 10살 여준영 어린이가 "9000만원 받고 싶다"고 답한 이유는 너무나 귀여워서 웃음이 난다

100억이 아닌 간단한 이유.

10살 여준영 어린이 
10살 여준영 어린이  ⓒtvN

모든 걸 들어주는 신에게 빌 수 있는 단 하나의 소원이 있다면, 무슨 소원을 빌까? 건강? 로또 당첨? 여러 가지가 떠오르지만 12일 tvN ‘유 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한 10살 여준영 어린이는 “9000만원을 받고 싶다”고 답했다.

여준영 어린이 
여준영 어린이  ⓒtvN

10억도 아니고, 100억도 아니고 왜 하필 9000만원일까. 유재석이 ”왜 1억이 아니냐”고 곧바로 묻자, 어린이는 ”그다음 단위를 몰랐다”고 해 듣는 이들을 배꼽 잡게 만들었다. 아이에게 9000만원이란 그동안 배운 돈의 단위 중 가장 큰 금액이었던 것이다.

여준영 어린이 
여준영 어린이  ⓒtvN

여준영 어린이는 이날 ‘인생 10년 살아보니까 어떤가‘라는 질문에 ”인생은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고 답해 인생의 진리를 10살 때부터 이미 깨우쳤음을 보여주었다. 여준영 어린이는 ”줄넘기 공인급수를 따고 싶은데 아무리 해도 딸 수가 없다. 피아노도 아무리 노력해도 다음 곡으로 넘어가기 힘들다”며 일상의 힘듦을 토로했다. 여준영 어린이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친구’를 꼽으며 “10년을 살아보니 친구와 관계를 쌓지 않으면 별로 할 수 있는 게 없더라”고 말하기도 했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유재석 #어린이 #유 퀴즈 온 더 블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