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시상자로 참석한 배우 윤여정이 "난민과 함께"를 의미하는 파란 리본을 달았다

패션도 윤여정스럽다.

배우 윤여정
배우 윤여정 ⓒgetty

현지시간 27일 오후 미국 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상) 레드카펫 행사에 배우 윤여정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블랙 롱 드레스를 입고 클러치를 든 윤여정은 유엔난민기구(UNHCR)에서 전개하는 캠페인 ‘#WithRefugees’(난민과 함께)를 뜻하는 파란 리본을 가슴에 달았다.

제 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시상자로 참석한 배우 윤여정.
제 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시상자로 참석한 배우 윤여정. ⓒgetty

윤여정은 지난해 영화 ‘미나리’로 한국 배우 최초로 연기상(여우조연상)을 받은 바 있다. 그는 올해 시상자로 참석, 2년 연속 아카데미 시상식 무대에 오르게 됐다.

작년 재치 있는 수상 소감으로 화제를 불러온 그는 이번 남우 조연상 시상자로 무대에 올라 “어릴 때 어머니께서 ‘심은 대로 거둔다‘는 말을 해주셨다”며 “작년에 수상 소감에서 ‘윤여정’이라는 내 이름이 영어로 발음이 제대로 안 되는 것에 대해 한 소리 했는데 죄송하다. 왜냐하면 올해 내가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배우들 이름을 발음하기 쉽지 않을 거 같다. 미리 사과하겠다”라고 멘트를 던져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한편 윤여정은 총 제작비 1000억 원에 달하는 Apple TV+의 기대작 ‘파친코-Pachinko’에 출연, 프로모션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미국에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윤여정은 미국에 머무는 동안 나영석 PD의 새 예능 ‘뜻밖의 여정’ 촬영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황남경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연예 #엔터 #아카데미 시상식 #윤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