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열정열차' 탄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기차에서 절대로 하면 안 되는 최악의 민폐 행동을 보여줬다

이걸 자랑이라고 페이스북에 올렸다.

윤석열 후보의 기차 매너는 최악이다.
윤석열 후보의 기차 매너는 최악이다. ⓒ뉴스1/이상일 페이스북

‘열정열차’를 타고 공약 홍보 중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눈을 의심하게 하는 최악의 매너를 보여줬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상근 보좌역인 이상일 전 국회의원은 13일 페이스북에 ”윤석열 후보의 열정과 정성, 그리고 정책을 싣고 12일 오전 전주를 출발해서 남원, 순천, 여수를 찾은 ‘열정열차(윤석열 열차, 무궁화호 임대)’는 대히트작이었다”라며 자화자찬하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열정열차' 자화자찬하는 국민의힘.
'열정열차' 자화자찬하는 국민의힘. ⓒ이상일 페이스북
합성 아님.
합성 아님. ⓒ이상일 페이스북

그러나 ″대히트작”은 따로 있었다.

이상일 상근 보좌역이 올린 사진 중 윤석열 후보가 기차 앞자리에 구두 신은 발을 떡하니 올려놓은 모습이 포착된 것. 기차 좌석을 돌려 서로 마주 보는 상황에서 윤 후보는 부하 직원 격인 이상일 상근 보좌역을 전혀 개의치 않고 자기 편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 상식과 공중도덕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장면인데, 윤 후보의 자세는 기차에서는 절대해서는 안 되는 민폐 행동 중 하나다. 

뒤늦게 문제를 인식한 이상일 상근 보좌역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지만, 이미 캡처본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다.

한편, 구둣발로 논란을 일으킨 윤석열 후보는 ”장시간 이동으로 인한 가벼운 다리 경련으로 참모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잠시 다리를 올렸다. 세심하지 못했던 부분, 유감으로 생각한다”라고 해명했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선거 #기차 #매너 #이상일 #열정열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