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불어민주당이 이 시국에 '노마스크 와인 모임'하고 길원옥 할머니 핑계 댄 윤미향에게 엄중 경고했다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상황" - 민주당 최고위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미향 인스타그램

더불어민주당이 윤미향 자당 의원의 ‘이 시국 와인 모임’에 결국 경고를 날렸다.

민주당은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지인 여럿과 마스크 없이 와인 모임을 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빈축을 산 윤 의원에 대한 경고 결정을 16일 내렸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이날 ”민주당 최고위는 최근 부적절한 행위로 논란이 된 윤미향 의원을 엄중히 경고하기로 결정하고 박광온 사무총장이 이를 윤 의원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은 코로나19로 사회의 아픔과 시민의 고난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사항을 지나칠 수 없다는 판단에 이르렀다”며 ”민주당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되어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앞서 윤 의원은 13일 인스타그램에 ”(위안부 피해자) 길(원옥) 할머니 생신을 할머니 빈자리 가슴에 새기며 우리끼리 만나 축하하고 건강 기원. 꿈 이야기들 나누며 식사”라는 글과 함께 지인 5명과 마스크 미착용 상태에서 음주 및 식사하는 사진을 게재했다.

그러나 이날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1030명 쏟아지며 당시 최고 기록을 경신한 상황이었다. 이에 비판 여론이 일자 윤 의원은 사진을 삭제하고 “12월7일은 길원옥 할머니의 94번째 생신이었는데 현재 연락이 닿질 않아 만나 뵐 길이 없었다”며 ”지인들과 식사 자리에서 그리움을 나눈다는 것이 사려 깊지 못한 행동이 됐다”며 사과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일본군 위안부 #길원옥